[시노펙스] 베트남 초등학교에 정수시스템 기증
수질분석에서부터 소재기술력 바탕으로 시스템 제작·설치
시노펙스비나2 위치한 박닌성 동토초등학교 대상 깨끗한 식수 공급
오염된 지하수를 식수·생활용수로 사용하는 현지에 정수시설 기증

 

▲ 시노펙스가 베트남 박닌성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맑은 물을 식수로 공급할 수 있는 정수시스템을 기증했다.

시노펙스가 베트남 박닌성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맑은 물을 식수로 공급할 수 있는 정수시스템을 기증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26일 베트남 박닌성 동토지역에 소재한 동토초등학교(DONG THO PRIMARY SCHOOL - TRƯỜNG TIỂU HỌC ĐÔNG THỌ, 학교장 NGUYỄN VĨ)에서 지역 인민위원 대표, 교직원, 학생 및 시노펙스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시스템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 시노펙스가 기증한 정수시스템은 1천여 명의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식수 및 식당 조리용 음용수를 공급하게 된다.

시노펙스가 기증한 시설은 UF멤브레인, 카본필터 및 UV소독유니트 등 각종 소재에서부터 시스템 설치에 이르기까지 시노펙스의 자체기술력으로 제작한 고성능 정수처리 시스템이다. 지난해 10월에 동토초등학교 수질분석을 시작하여 이에 적합한 정수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자체 제작했으며, 원격 모니터링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처리용량은 하루에 20㎥ 이상의 맑은 물을 공급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역 내 학교가 5월까지 등교가 연기되는 바람에 이달 초에 설치를 완료, 지난 9일부터 정상 가동을 시작했다.

시노펙스는 시노펙스비나2 임직원 2천여 명 중 박닌성 지역에 거주하는 현지 직원 878명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에서 수도시설이 갖추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직원들이 41%이고 나머지 59%의 직원들은 수도시설이 구비되지 않아 지하수(우물)나 빗물을 식수로 활용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시노펙스비나2 사업장 주변 지역의 주민들 대부분이 지하수를 식수 및 생활용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지하수가 식수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할 정도로 오염된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맑은 식수가 우선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관내의 동토초등학교에 정수시스템을 기증하게 된 것이다.

시노펙스비나2의 이상재 전무는 이날 정수시스템 기증 행사에서 “베트남의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해 시노펙스의 기술과 시스템이 사용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시노펙스의 친환경 수질개선 기술과 제품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필터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 그 자체가 친환경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연결되기에, 사업장이 진출해 있는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각종 시스템을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4년 베트남 진출 이후 베트남 사격 국가대표팀 후원, 빈(Vinh)대학교 및 박코아 (Bach Khoa)대학교 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CSR 활동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