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먹는물 처리성능검증 DB 갱신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새로운 처리 옵션과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새로운 치료 옵션과 PFAS(Per-Fluoroalkyl)에 대한 과학적 참고자료와 함께 먹는 물 치료 데이터베이스(Deatting Water Treatability Database)를 발표했다. 데이터베이스 갱신은 주(states), 집단(tribes), 그리고 지방 정부뿐만 아니라 수도 시설도 그들의 지역사회에서 PFAS를 관리하기 위한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앤드류 휠러 EPA 행정관은 "최근 4개의 PFAS화합물과 20개의 새로운 과학 참고문헌이 추가되어 새로운 관심 화학물질에 대한 과학적 지식이 더욱 깊어지고있다"면서 " 이번 갱신으로 국가, 집단, 지역사회에 중요한 도구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갱신에서 EPA는 4개의 신규 PFAS 화합물에 대한 처리 및 오염 정보를 추가했다. PFOA와 PFOS를 포함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총 PFAS 화합물 수를 26개로 갱신 되었다. 연구자들은 또한 기존 PFAS 항목에 20개의 새로운 과학적 참고자료를 추가했는데, 이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과학적 지식의 깊이를 증가시킨다.

4개의 새로운 PFAS 화합물은 다음과 같다.
·Difuoroacetic acid
·Perfluoro-3,5-dioxahexanoic acid
·Perfluoro-3,5,7-trioxaoctanoic acid
·Perfluoropropane sulfonate

먹는물 처리성능검증 데이터베이스는 다양한 오염물질의 특성 및 먹는 물에서 제거하기 위한 가능한 처리 과정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상수도 관리자들, 수처리 전문가들, 주, 부족들, 지방 정부들, 연구원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PFAS를 전국 공동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식수 시스템에서 처리를 것을 돕기 위해 이 새로 개선된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먹는 물 처리성능검증 데이터베이스는 PFAS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EPA 연구자들은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정보는 저널 기사, 보고서, 웨비나(webinars) 등 과학적 참고자료에 의해 뒷받침된다. 이 정보의 공개는 PFAS Action Plan에 제시된 과제를 계속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PFAS Action Plan은 EPA가 PFAS를 다루는 주, 부족 및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는 도구를 개략적으로 설명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179715/epa-adds-new-pfas-treatment-options-scientific-references-to-drinking-water-treatability-database) / 2020년 7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