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스티 카운티, 고도정수처리 프로그램 위한 8천600만달러 확보

남부 캘리포니아 메트로폴리탄 상수지구(MWD) 이사회는 최근 이스트 카운티 고도정수처리 프로그램을 지역 자원 프로그램(LRP)에 승인하여 8천6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스티 카운티의 AWP 프로그램은 지역 상하수 솔루션으로 지역적 혜택이 크다. 이 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주에서 새로운 저수지 증설 규정을 사용하는 최초의 음용 가능한 재이용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스트 카운티의 식수 수요의 최대 30%, 1만3천에이커의 물을 제공하고 불완전하게 처리된 폐수 1천500만 갤런을 태평양으로 방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거의 담수에 가까운 수준의 물을 생산하기 위해 네 가지 고도정수처리 단계를 거친다. 처리수는 제닝즈 호수의 물과 희석하여 R.M. 레비 수처리시설에서 다시 정수처리한 후 식수로 공급된다.

이스티 카운티의 AWP 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주로부터 2억 달러 이상의 저금리 대출과 보조금을 지원 받아 2025년 초 운영 개시일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로 이스티 카운티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재이용수를 정화시키고 상수도 다변화를 꾀하는 동시에 식수 자립도를 높혀 지속 가능하며 가뭄에도 끄떡없는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179997/east-county-advanced-water-purification-program-receives-86m) / 2020년 7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