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FPUC, 수도시설 가상투어 프로그램 착수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샌프란시스코공공시설위원회(SFPUC)에 직접 방문할 수 없게 되면서, 이 기관은 대중들이 이전에 방문한 적이 없는 장소를 포함한 자사의 수도시설의 가상 투어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프로그램에 착수한다.

샌프란시스코 공공시설 위원회의 지배인 할란 L. 켈리 주니어(Harlan L. Kelly Jr.)는 “방문객들과 개인적으로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이 슬프지만, 우리가 당사 시스템의 독특한 역사와 구성에 대해 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상 투어로 전환함으로써 어려운 시기에도 여전히 거주자 및 고객과 연결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투어에 대한 강한 수요가 있어 왔고 우리 회사가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틀을 벗어나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가상 탐험은 여름과 초가을에 걸쳐 수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각 투어의 등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fwater.org/virtualexplora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 가상 투어는 2020년 7월 22일 수요일에 실시될 예정으로 샌프란시스코공공시설위원회의 270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의 85퍼센트를 제공하는 헤츠 헤치(Hetch Hetchy) 저수지 개요를 포함하여 물시스템의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 부분과 그 역사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샌프란시스코공공시설위원회 수자원 담당 차관보 스티브 리치(Steve Ritchie)는 오쇼너시(O’Shaughnessy)댐 개요, 시에라 네바다와 샌프란시스코를 연결하는 물시스템의 형성을 포함한 저수지의 건설 이력을 제공할 것이다.

또 다른 가상 투어로는 샌프란시스코공공시설위원회의 물과 하수도 시스템, 반도와 동부 만에 있는 그것의 분수령적인 특성,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녹색 인프라 프로젝트를 탐구할 것이다. 또한, 가상 방문객들은 SFPUC의 전력 시스템, 오염 방지 프로그램, 그리고 서울시의 하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하기 위해 20년 동안 투자한 하수관 시스템 개선 프로그램을 조사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article/14180041/sfpuc-to-offer-virtual-tours-of-facilities-watershed-properties) / 2020년 7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