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미국 물재이용 계획 구현 위해 최신 정보 갱신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2020년 2월 27일 출범한 국가물재이용행동계획(WRAP)의 협력적 이행에 관한 첫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는 EPA와 물 사용자 커뮤니티의 파트너들이 물 재사용을 고려하고 국가 수자원의 보안, 지속가능성 및 복원력을 보장하기 위해 수행한 신속하고 의미 있는 진전을 강조한다.

올해 초 EPA, 미내무부, 미농무부(USDA), 미에너지부, 백악관 환경품질위원회, 기타 연방, 주, 부족 및 물 사용자 커뮤니티 지역 대표들이 '전국 물 재사용 실천계획: 협업 이행'을 발표했다. 실행 계획에는 200개 이상의 뚜렷한 실행 이정표를 가진 37개의 조치가 포함되었다.

실행계획이 발표된 이후 어려운 몇 달 동안, 행동팀들이 가상 킥오프 회의를 열고 상호 작용 협력 기회를 탐색하고 물 재사용을 새로운 프로그램과 기존 프로그램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해봄으로써 80개 이상의 이정표가 완성되었다. 이러한 진전은 RAP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강조되는데, 이 플랫폼은 37가지 모든 행동에 대한 현재 이행 상태를 반영하여 투명성과 책임성을 증진한다.

약 300개의 업데이트가 이미 온라인 플랫폼에 통합되었다. 주목할 만한 활동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용수원과 용도에 대한 기존 용도의 적합성 규격의 컴파일을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한 연방 법인, 주 및 주 협회 간의 협업.

미국무부의 해양국, 국제환경과학국, 세계 물의 날(2020년 3월 19일) 글로벌 공공문제국이 공동 주최하는 인터랙티브 글로벌 물 재이용 라이브 웹챗. 웨비나는 11개국의 대사관, 영사관, 미국 공간(개인 관객 250명 이상)에서 열렸으며, 중앙아시아에서 집중되었다.

미농무부가 농업용지에 대한 혁신적인 보존 접근법의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4월 28일 발표한 보존 혁신 보조금 기금 1천500만 달러. 물 재사용이 프로그램 내 우선순위 영역으로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물안보 그랜드 챌린지는 최근 수자원회수상 1단계 수상자 10명을 선정하고 상·폐수 처리 시스템 인프라 개선을 위한 2천만 달러의 자금지원 기회를 발표했다. 이 두 가지 노력은 미국 전역의 도시 폐수로부터의 자원 회수를 가속화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reuse-recycling/article/14180260/epa-provides-update-on-national-water-reuse-action-plan-implementation) / 2020년 7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