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 카르툼대, UNDP와 지속가능 개발 프로젝트 협력

수단의 카르툼대학교와 유엔개발계획(UNDP) 간에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이 체결되었다. 계약에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포함 여러 지속가능 개발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파드와 압델라만 알리 타하(adwa Abdelrahman Ali Taha) 카르툼대 부총장은 “우리는 즉시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이고 유익한 개선을 가져올 수있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에는 수단에 450개의 태양광 수도 펌프 설치가 포함된다. 이 이니셔티브는 한국 국제협력단(KOICA)과 UNDP가 공동으로 자금을 조달한다. 태양광이 달린 수도 펌프는 수단의 나일주에 있는 농업 관개에 사용될 것이다.

수단의 태양광 관개 프로젝트는 카르툼 대학의 에너지 연구 센터(ERC)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을 것이다. UNDP에 따르면, ERC는 수단 최초의 태양 연구소 건설과 홍해 주에서의 풍력 에너지의 잠재력에 대한 UNDP의 이전 기술 지원을 기반으로 농부들의 요구와 기회를 연구하고 태양 펌프 시스템을 설계할 계획이다.

카르툼대학교 여러 부서들도 UNDP-Sudan Accelerator Lab과 협력할 예정이다. 그들은 수단의 개발 과제에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적용하고 개발 과정에서 젊은이들의 기회를 늘리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 UNDP 관계자는 “우리는 2019년 초 Accelerator Lab 이니셔티브를 시작하여 우리 시대의 복잡한 개발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촉진했다. 이 프로젝트는 이태리 협력 기관과 네스타 이노베이션 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독일 개발 협력국과 카타르 개발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카르툼 대학과 유엔개발계획 간 새로운 합의에 따라 환경 및 기후 변화를 포함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가 수행될 것이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sudan-university-of-khartoum-partners-with-undp-on-sustainable-development-projects/) / 2020년 7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