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맑은물 상상씨’ 2기 수강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왕동 시흥맑은물관리센터 내 유휴공간을 재생해 조성한 맑은물상상누리를 매력적인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갈 서포터즈 2기 ‘맑은물 상상씨’를 모집한다.

맑은물상상누리는 2013년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으로 선정돼 정왕동 시흥맑은물관리센터 내 기능이 상실된 폐하수 시설을 창의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한 것으로, 지난해 5월 준공된 창의센터를 중심으로 전시·견학·교육 등 다양한 문화 활동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맑은물 상상씨’는 8주간 교육을 통해 △예술을 매개로 한 공간재생 △맑은물상상누리가 갖는 공간적 특성 등에 대해 습득하고, 이후 하수처리장이었던 맑은물상상누리의 스토리를 담아 문화복합공간으로 의미를 갖도록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문화 재생에 대한 학습과 문화 공간에 관심이 많은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교육 수료 후 ‘맑은물상상누리’ 서포터즈로 활동 가능한 사람을 우대한다.

오는 8월 5일부터 9월 23일까지 8주간 매주 수요일 교육이 진행되며, 6회 이상 수강 시 수료증과 심화 과정(업사이클링)을 수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육 후 공간해설, 홍보 등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8월 3일까지 맑은물상상누리 블로그(https://blog.naver.com/arteco2019)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arteco2019@naver.com)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맑은물상상누리(031-310-31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