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WPL, 클리코비체에 폐수처리시설 설치

체코의 한 도시에 설치된 새로운 폐수 처리 시스템은 귀중한 어장을 보호하고 EU의 환경 기준에 맞게 품질을 높일 것이다.

폐수처리시설 제공업체 WPL은 마을 주민 34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수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시정촌 주도 프로젝트 일환으로 모라비아-실레지아 지역 클리코비체(Klimkovice)에 지하시스템을 설치했다.

새로운 시스템에 연결된 110여 개의 시설이 하천으로 스며들던 노후한 정화조를 대체하게 될 것이다. 이는 EU의 물 프레임워크 지침에 따라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는 수역의 질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부 유럽 지역의 WPL책임자 프란티섹 린도프스키(Frantisek Lindovsky)는 “시의 목표는 연못을 보호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새로운 하수도 네트워크와 하수 처리 시설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WPL의 기술이 가장 적합한 것으로 간주되었는데 그 이유는 당사의 치료 장치가 크기가 작고 모듈식 형태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설치된 처리 시설인 WPL의 탄화수소-SAF생물학적 시스템은 화학적산소요구량(COD), 생화학적산소요구량(BOD) 부유물질, 암모니아로 구성되며,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도 설치되었다. 이 계획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목표로 하는 유럽 연합 공동 기금과 체코 환경부에 의해 자금이 조달되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czech-town-welcomes-wastewater-treatment-installation-0001) / 2020년 7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