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QA, 정수 처리 시스템 지침 제공
 
최근 COVID-19대피소 주문 등 장기간의 정체 후 정수 처리 시스템에 대한 일반 지침은 수질 협회에서 구할 수 있다. ‘주거용 먹는 물의 정화 지침’이라는 이 문서는 WQA 웹사이트를 통해 이 협회의 코로나 바이러스 자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WQA 기술담당 이사 에릭 예기(Eric Yeggy)는 “건물들이 사용되지 않는 동안 심한 조건들은 수처리 시스템을 더럽히거나 플러그를 꽂을 수 있는 미생물의 성장을 유발할 수 있다”면서 “우리는 오랫동안 폐쇄된 사무실 또는 사무실 건물을 다시 열 준비를 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지침은 COVID-19에 의한 오염이 아닌 일반적인 미생물 오염에 관한 것이다. 질병통제예방센터나 환경보호국은 식수에서 COVID-19바이러스의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 대유행에 비추어 볼 때 이 지침에는 건물이나 주변에서 일하는 동안 COVID-19바이러스의 확산 위험을 줄이기 위한 특별한 절차가 포함되어 있다.

이 문서는 레스토랑과 커피숍 소유주, 소기업과 소매점, 상업 시설, 산업 현장 및 제조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권장 계획의 일환으로 수처리 전문가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제시하고 있다. WQA는 쉘프-배치(Shelter-in-place) 주문이 취소된 후 치료 시스템의 적절한 유지 관리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지침도 제공한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qa-offers-guidance-on-sanitizing-water-treatment-systems-0001) / 2020년 8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