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퓨어워터 샌디에이고 프로그램, 주요 물공급 이정표 달성

30억 달러의 퓨어 워터 샌디에이고(Pure Water San Diego) 프로그램은 2035년 말까지 샌디에이고 상수도의 3분의 1을 지역적으로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국가오염물질배출제거시스템(NPDES) 허가가 승인되었다. 프로그램의 1단계를 위해 미라마르(Miramar) 저수지에 정제수를 추가하기 위해 샌디에이고 지역 수질 관리위원회가 시에 제출했다.

퓨어 워터 샌디에이고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상수도를 생산하는 단계별 다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시의 기존 물시스템의 공급과 재이용을 극대화하고 해양 배출을 줄이는 완전한 물순환으로 전환해 물문제를 극복하도록 도울 것이다. 프로그램 1단계에는 재이용된 물을 정화하기 위한 일련의 시설과 파이프라인이 포함되어 하루 3천만 갤런(MGD)의 고품질 정제수를 생산하여 북부 캘리포니아와 콜로라도강에서 수입된 물에 대한 시의 의존도를 줄인다. 정화된 물은 시의 수입 및 지역 수원과 혼합되어 대중에게 배포되기 전에 미라마(Miramar) 정수 처리장에서 다시 처리된다.

「청정수법」의 일부인 국가오염물질배출제거시스템 허가에는 배출 제한, 모니터링 및 보고 요건, 그리고 오염 물질을 미국 수역으로 배출하는 점원을 규제하여 수질 오염을 해결하기위한 기타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시에 발급된 국가오염물질배출제거시스템 허가는 캘리포니아의 저수지 확대 프로젝트의 첫 번째이자 퓨어 워터 샌디에이고 프로그램의 주요 이정표다.

샌디에이고 공공유틸리티부서 부국장 존 스터플레빈(John Stufflebean)은 “물공급은 아마도 반건조 기후와 수입 공급에 대한 의존을 고려할 때 샌디에이고가 계속해서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퓨어 워터 샌디에이고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중 하나의 장기적인 건강과 활력을 보장하기위한 필수 구성 요소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pure-water-san-diego-program-achieves-major-water-delivery-milestone-0001) / 2020년 8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