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0년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 점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2020년 상반기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지도점검에서는 고산동 등 7개 동의 오수처리시설과 관내 분뇨수집운반업체, 그리고 상반기 정화조 내부청소 도래시설에 대해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지도점검은 오수처리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에 대한 확인과 분뇨수집운반업체의 허가기준 유지 및 준수사항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그리고 월 1회 정화조 내부청소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여, 방류수 수질기준 초과 사업장 2개소와 분뇨수집운반업체 허가기준 위반 1개 업체에 대해 행정처분을 하였다.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서 관리상의 미흡으로 적발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될 수 있도록 계도 하였고, 영업장에 맞는 기기 세팅과 교육을 통하여 정상적인 작동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적발 위주의 점검을 지양하고, 실질적인 운영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하반기에는 가능동 등 5개 동의 오수처리시설과 개인하수처리시설 설계시공업 및 관리업, 그리고 하반기 청소대상 정화조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규석 하수관리과장은“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생활하수의 적정한 처리를 유도하고, 하수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는데 노력하겠다”며,“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