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제로 브라인, 로테르담 항구서 두 번째 파일럿 시작

제로 브라인(Zero Brine)은 탈염수 생산 시 염수 유출물(제로 염수 배출)을 제거하기 위해 잔류 열과 폐수 흐름을 결합, 시연을 위해 로테르담 항구에서 두 번째 파일럿(pilot)을 시작했다고 지난 9월 1일 밝혔다.

제로 브라인(Zero Brine) 프로젝트는 염수를 폐기물이 아닌 자원으로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 기술 및 신기술을 사용해 원래 폐수를 생산한 동일한 산업에서 재활용 및 재사용 할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회수한다.

탈염수는 로테르담 항구의 많은 산업처리시설에 필요하며 물은 에비데스(Evides) 탈염수 플랜트에서 제공된다. 사이트 I(Site I) 파일럿이 IEX 장치의 폐재생용액을 처리하여 고순도 칼슘, 마그네슘, 소금 및 깨끗한 물을 회수하는 동안, 사이트 Ⅱ(Site Ⅱ)는 새로운 설계를 통해 황산염, 중탄산나트륨, 재생용액(NaCl 풍부 스트림) 및 깨끗한 물을 회수하는 신기술을 사용해 DWP의 역삼투(RO) 농축수를 처리하게 된다.

폴란드 석탄 공장과 스페인 실리카 공장에서 실시한 두 건의 파일럿이 유망한 결과를 보여줬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zero-brine-launches-second-pilot-in-rotterdam-port/) / 2020년 9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