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 위한 공모 실시
9월 10일까지 접수, 초등·중등·일반부 총 30점 선정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물순환도시 안동」 조성사업에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2020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 시민스케치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가 추진하는 「물순환도시 안동」 사업의 계획 단계에서부터 서비스 수요자인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설계에 반영하기 위하여 추진하며, 안기천 생태하천에 관심있는 안동시민(거주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며, 응모 서식은 인터넷‘http://bit.ly/안기천시민스케치공모’ 또는 안동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접수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054-850-4292∼3) 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심사기준은 조화성, 창의성, 실현성, 대표성이며 초등부, 중등부, 일반부 3개 분야로 진행되며 분야별 최우수상(각 1점), 우수상(각 3점), 장려상(각 6점)으로 총 30점을 선정한다. 또한 추가로 입상작을 선정하여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시 전시물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대한 안동시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시민이 원하고 만족하는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