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연맹, 물 이쿼티 네트워크 발족

미국 물연맹이 물 이쿼티(Equity) 네트워크 출범을 선언했다. 이 네트워크는 2년간의 물 이쿼티  태스크포스(TF)의 노력을 바탕으로 구축되며, 7개 도시가 함께 모여 부문 간 팀을 구성하고 지역사회에서 물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었다. 이 팀들은 우리의 국가 브리핑 보고서인 '평등한 물 미래'에 요약된 물 형평성의 세 가지 기둥에 초점을 맞췄다.

•모든 사람이 깨끗하고 안전하며 저렴한 급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
•물 인프라 투자의 지역사회 및 경제적 이익 극대화
•변화하는 기후에 직면하여 커뮤니티 복원력 강화

물 에쿼티 네트워크는 도시가 코로나19 대응 전략을 포함한 모범 사례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도시 간 코칭과 멘토링을 실시하며, 공정한 물 관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전국적인 실천 공동체다. 네트워크 구성원들은 물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 파트너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가질 것이며, 그들은 유사한 문제에 직면한 다른 도시 팀들과 함께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공유할 것이다.

이 네트워크는 전국의 수도 사업자와 부문간 팀이 공정한 물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훈련, 촉진, 자원 및 동료 교환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조직과 팀은 코칭과 지원을 받아 지역 팀 구성, 지역 물적 형평성 과제 파악, 대응 정책 및 이니셔티브 개발 등을 통해 지도한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announcing-the-launch-of-the-water-equity-network-0001) / 2020년 9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