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안드리츠, 시크너 원료 희석 시스템 개발

안드리츠(Andritz)는 시크너(thickener, 폐수처리 공정에서 침전지의 슬러지 농도를 높여 농축하는 장치) 원료를 희석하기 위한 ‘EvoLute NT’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농축기에서 나오는 오버플로(overflow) 액체를 사용하여 유입되는 슬러리 또는 현탁액을 최적의 고체·액체 비율로 희석해주는 장치다. 

농축 및 정화 시스템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한 안드리츠는 수정처럼 맑은 오버플로가 있는 비용 효율적인 고체·액체 분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지난 10월 12일 밝혔다. 희석 공정은 액체가 유입되는 물질에 추가되고 더 많은 용매를 추가하여 고체의 농도가 감소할 때 중요한 단계다. 희석은 시크너 원료의 완벽한 고체·액체 비율을 보장함으로써 응집제가 첨가될 때 현탁액에 있는 입자의 침전 속도를 향상시킨다. 

새로운 ‘EvoLute NT’ 시스템은 600∼9천㎥/시의 유량을 갖도록 설계됐다. 시크너 침전 과정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pH값이 낮은 슬러리도 수용할 수 있다. 다양한 유량 구성을 통해 각 고객의 요구에 맞게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다. 

‘EvoLute NT’ 시스템의 높은 희석 유량은 전력소비를 줄이고 교체 가능한 부품으로 유지 보수를 최적화하며, 시스템은 시크너 자동화 프로세스에 통합될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andritz-introduces-dilution-system-for-thickeners/) / 2020년 10월 1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