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콜로라도 광산학교, ‘2020 학생 환경디자인 대회’ 우승
콜로라도 광산대, 도시 폐수 설계부분 수상
겔프대, 환경 디자인 부분 수상해

물환경연합(WEF, The Water Environment Federation)이 2020 학생 디자인 공모전(2020 Student Design Competition)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의 영예는 겔프대학교(University of Guelph)와 콜로라도 광산학교(Colorado School of Mines) 학생들에게 돌아갔다.

콜로라도 광산학교는 ‘영양 최적화(Nutrient Optimization)’라는 제목의 프로젝트로 폐수 디자인 부문에서 우승했다. 해당 디자인은 콜로라도 시의 폐수 유틸리티를 위해 설계했다.

팀의 구성원으로 길시언 앨리슨, 켈시 부클러, 토리 헤카트, 카일라 허바드, 케이트 스티븐스 등이 있으며, 담당 고문으로 크리스 벨로나 교수가 있다. 이 팀은 록키산수환경협회를 대표해 나왔다.

겔프대학교 팀은 ‘혁신적인 우수 관리’라는 제목의 프로젝트로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이 디자인은 밀 폰드(Mill Pond)의 리치몬드 힐(Richmond Hill) 시를 위해 계획했다.

팀의 구성원은 레베카 바, 레베카 뷰텔, 아카시아 마르코프, 저스틴 살부치이며, 담당 고문으로는 자나 레비슨 교수이다. 갤프대 팀은 온타리오 물환경 협회를 대표해 참가했다.

올해 19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22개의 물환경연합 협회사들과 5개국 27개의 팀이 참여했다. GDH는 후원을 맡았다. 우승한 두 팀 모두 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며, 각팀마다 총 2천500달러에 달하는 상금을 받았다.

대회는 물 및 쓰레기 등의 자연과학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개최됐다. 이 대회를 통해 실제 전문적인 디자인을 해보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대회는 물환경연합에 속한 개인 혹은 학생들이 지역의 수질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디자인을 설계해야한다. 선발은 여러 디자인 중, 가장 적합하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최종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asset-management/press-release/14184846/wef-announces-2020-student-design-competition-winners) / 2020년 10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