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EU, 카렐리야에 상하수도 시스템 개선 지원

소르타발라(Сортавала) 지역의 상하수도 시스템을 전부 근대화 시스템으로 바꾸는 작업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러시아와 유럽연합의 협력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으며 지행됐다.

올레그 예르몰라예프(Олег Ермолаев) 경제 개발 장관은 "오늘 동의안에 서명함으로써 카렐리아 공화국 영토에 국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유럽 연합과 러시아가 2022년 말 카렐리야의 소르타발라 지역의 상수도와 폐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총 작업 비용은 약 340만 유로로, 이 중 약 290만 유로가 국제 프로그램의 예산에서 지원하는 금액이다. 남은 금액은 러시아에서 제공하기로 했다. 공사는 2021년 11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카렐리야의 모든 네트워크는 완전히 바뀐다. 원격 운반 시스템 구축으로 시설의 신뢰성과 에너지 효율이 향상되어 마을에서 섭취하는 물은 거주지로부터 8km 떨어진 강에서 직접 가정으로 전달될 것이다.

상하수도 시스템의 현대화로 카렐리야의 강뿐만 아니라 라도가 호수, 발트 분지 전체의 생태상황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TASS(https://tass.ru/ekonomika/9642987) / 2020년 10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