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폐수 인프라에 대한 위험 부담 증가

물과 폐수 시스템은 미국 전역의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가능성의 중요한 구성요소들이다. 그러나, 그 나라의 대부분의 물 기반 시설은 그것의 내용연수가 끝나거나 거의 끝나가고 있다. 재원 마련이 부족하고 공무원들이 다른 중대한 사안으로 산만해 있는 상황에서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우리의 건강과 안전에 필수적인 업그레이드, 수리, 현대화를 무시하거나 연기할 방법이 없다. 비록 이 프로젝트들이 일부 계약 회사들의 관심을 끌지는 못하겠지만, 수많은 수백만 달러의 물 프로젝트들이 매일 발표되고 있다.

미시간 주

주 정부는 수도와 폐수 기반 시설을 개선할 것이다. 5억 달러 규모의 초기 계획에는 지자체가 수도사업을 위한 보조금이나 융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금조달용 저수지를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이러한 노력은 식수에 위험한 양의 납을 노출시킨 플린트 워터 사태 이후 6년 이상 경과한 것이다. 주 계획에는 또한 독성 오염을 다루고 다음과 같은 중요한 프로젝트에 2억 7천710만 달러를 적립하고 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서비스 라인 교체 프로그램 - 1억2백만 달러
•납 및 구리 - 식수 자산 관리 보조금 - 3천750만 달러
•PFAS 및 신흥 오염 물질 - 오염 및 통합 보조금 - 2천500만 달러
•비주입 식수 기반 시설 보조금 - 3천500만 달러.
•적정성과 계획 보조금 - 750만 달러.

 2억 9천 3백만 달러의 기금 배정은 다음을 포함한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된다.
•하수도 범람을 제거하기 위한 클린 워터 인프라 프로젝트 - 2억3천500만 달러
•실질적인 공공 보건 위험 보조금 - 2천만 달러
•실패한 Septic System Removal Programs - 3천500만 달러
•스톰워터, 자산 관리 및 폐수 보조금 - 300만 달러

또한 미시간 주에서는 마니스티가 하수관로의 유입과 침투 문제를 해결하고 습한 날씨 흐름을 1천920만 달러의 비용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버지니아 주

체서피크시는 2021년 감리통제 및 데이터 획득 원격측정시스템을 고도화한다. 이 시스템은 275개의 펌프실 작동을 감시한다. 이 업그레이드는 장비 고장, 기상 조건 또는 정전으로 인해 악조건이 발생할 경우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경고한다.

440만 달러의 비용을 들여 펌프장 하수관을 개조하는 사업도 더 늘어날 것이다. 시는 오는 2021년 1단계인 남부중앙수송 본·루프 작업에 1천560만 달러를 들여 현재 선로 연장 및 체서피크 남부지역 루프 조성에 나선다.

콜로라도

볼더 시의 주요 소독용 요격 하수구는 내용연수가 끝나가고 유압적으로 불충분하다. 격납용기의 줄 없는 콘크리트 파이프가 부식되어 침수 중에 파손되었다. 첫 번째 중요 보수 사업 중 하나는 구조 안정성, 용량 증가, 홍수 취약성 감소라는 세 가지 주요 목표를 가진 요격 하수 시스템의 재조정을 포함할 것이다. 4천8백만 달러로 추정되는 이 프로젝트는 2021년에 시작될 것이다.

역 사이펀 교체를 위해 또 다른 38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가 시작될 것이다. 2019년 폐수상태 평가에서는 내부 배관부식과 배관을 효과적으로 청소 및 유지관리할 수 없다는 두 가지 문제가 확인되었다.

워싱턴

올림피아 시는 300만 달러를 들여 리프트 스테이션을 업그레이드하고, 기존과 미래 흐름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힘 본선을 설치할 예정이다.

2021년 프로젝트의 또 다른 프로젝트는 330만 달러를 들여 퍼시벌 크릭 유틸리티 브릿지를 분석, 설계, 건설하는 것이다. 최근 폭풍우로 다리 위에 위치한 하수관이 파손됐다. 교량·하수도 본관에 단기적인 긴급 고치는 일이 발생했지만, 해야 할 일이 훨씬 더 많다.

텍사스

남서부 물재생시설 확장계획과 설계는 2천500만 달러를 들여 2023년 리그시티에서 이뤄진다. 텍사스 환경품질위원회는 3개월 연속 연평균 유량이 허용 유량의 75%를 초과할 경우 폐수처리시설에서 용량확충설계를 시작하도록 하고 있다.

리그시티는 또 2021년부터 댈러스 연어 폐수처리장에 상설 행정공간과 실험실, 운영센터 등을 추가하기 시작한다. 기존 시설은 허리케인 하비 때 합리적인 수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됐으며, 이 시설은 갈베스턴 카운티 최대 규모로 현재 리그 시티 서비스 면적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몬타나

빌링스 시는 6천450만 달러를 들여 폐수 매립시설을 개량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도시는 궁극적으로 연방 클린워터 법뿐만 아니라 오염 배출 제거 허가를 위반하게 될 것이다. 다가오는 또 다른 2천700만 달러 프로젝트에는 옐로우스톤 강에서 새로운 서쪽 끝까지 새로운 취수장, 펌프장, 파이프라인의 건설이 포함된다.

워싱턴

콜롬비아 특별구는 아나코스티아 강, 킹만 호수, 워싱턴 해협 주변 지역 정화를 위한 약 3천550만 달러 규모의 조치를 발표했다. 또한, 오염된 침전물을 제거하고 덮음으로써 50에이커의 아나코스티아 강과 킹만 호수가 교정될 것이다. 워싱턴 해협에는 약 27에이커의 오염된 침전물이 매장될 것이다. 조사 결과 PCB, 다순환 방향족 탄화수소(PAH), 다이옥신, 중금속, 살충제 등 고농도 오염물질이 아나코스티아 강 전역의 퇴적물에 존재해 인간과 수생 야생동물에 잠재적 위험을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회가 물 시스템과 폐수 기반시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데 관심이 있는 기업들은 즉시 전국 각지에서 모든 규모와 유형의 물 프로젝트를 찾을 것이다. 미국의 물 기반 시설은 현대화되어야 하며, 이러한 시설을 수용 가능한 서비스 수준으로 되돌리려면 10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ignoring-country-s-water-wastewater-infrastructure-needs-laced-with-peril-0001) / 2020년 10월 2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