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아칸소주에 수질 오염관리 위한 320만달러 기금 수여

미국 환경보호청(EPA) 앤드루 휠러 행정관은 주 전체에서 수질 보호를 위해 아칸소주 자연자원위원회에 322만4천 달러의 기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강, 호수, 그 밖의 다른 수상 시설로 강우량이나 제설물이 오염물질을 운반할 때 발생하는 비점원오염에 대한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앤드류 휠러(Andrew Wheeler) EPA 행정관은 "아칸소 자연 자원 위원회에 대한 이번 기금은 비점원오염에 대한 환경 보호를 개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폐기물이 수역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막는 것은 어렵지만, 그렇게 해야 하며, EPA는 아칸소주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켄 맥퀸(Ken McQueen) 지역 행정관은 "EPA의 보조금 지원은 중요한 하천과 서식지를 보호하는 동시에 지역사회가 더 깨끗한 물을 갖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칸소주와 파트너십을 맺어 감사하며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계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금은 아칸소 주의 비점오염원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비점 선원의 오염 유출로 인한 수질 장애 유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점원 구현 프로젝트에는 동물 폐기물, 침전물, 농약 및 비료 관리에 대한 모범 관리 기준 설치, 기타 구조 및 비구조적 관리 기준, 분수령 계획, 모니터링, 기술 시연, 교육 및 홍보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산업시설이나 하수처리장의 오염과 달리 비점원오염은 특정 장소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강수량이 지면을 통과하거나 통과하면서 잔해와 오염물질을 줍고 호수, 강, 습지, 연안, 지하수 등에 침전시킨다. 비점원오염은 과잉 비료, 제초제 및 살충제, 도시 유출로 인한 오일, 그리스 및 유독 화학물질, 침전물, 폐광산에서의 배수, 가축, 애완동물 폐기물 및 불완전한 패혈성 계통의 박테리아와 영양분을 포함할 수 있다. 주 정부는 비점원오염이 수질 문제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파악하고 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epa-awards-arkansas-over-m-to-manage-water-pollution-0001) / 2020년 11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