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NX필터레이션, 두마이에 중공섬유 나노여과막 공급

중공섬유막 전문기업 NX필터레이션(NX Filtration)이 인도네시아 두마이 시(Dumai City) 수처리장에 ‘중공섬유 나노여과막’을 공급한다. 두마이 시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 리아우 지방에 위치한 중요 무역 중심지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의 공공복지 사업으로, 도시지역의 상수원 개선 및 접근과 상수도 사의 운영 성과를 높이기 위한 ‘국가도시급수계획(NUWSP)’의 일환이다. 시민에게 깨끗한 상수원 공급을 위해, 세계은행 국가도시급수프로그램(NUWSP)과 두마이시 지방정부(the Local Government of Dumai City)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쓰이게 될 나노여과막은 120개의 ‘NX 여과 dNF80 멤브레인 모듈’로 초당 50L(180㎥/h)의 용량을 자랑한다. 두마이에 있는 마스지드 강에는 열대우림 속에서 흐르며 여태 축적된 다양한 오염물질과 색이 있어, 식수로 사용 할 수 없었다. 이 시스템으로 지역에 있는 마스지드(Masjid) 강이 두마이 시에 식수를 공급하는 귀중한 원천으로 바뀔 계획이다.

로버트 제라드 NX필터레이션 상무는 “우리의 중공섬유 나노여과막 기술은 마스지드 강의 색·바이러스·박테리아·마이크로폴루턴트를 제거해 식수를 생산할 수 있는 독특한 원스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이미 유럽과 북미의 광범위한 시·공단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의 다양한 유사한 위치에서 우리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이제 두마이 시를 위해 믿을 수 있고, 저렴하며, 지속가능한 식수 공급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 사업은 2021년 4월에 본격적으로 NX필터레이션이 위탁받아 추진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press-release/14188269/nx-filtration-to-supply-hollow-fiber-nanofiltration-membranes-for-indonesian-drinking-water-plant) / 2020년 12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