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서번트렌트워터, 수에즈 ‘ZeeLung’ 기술 채택

서번트렌트워터(Severn Trent Water)는 영국 우스터셔(Worcestershire)의 레디치(Redditch)에 있는 스퍼널(Spernal) 하수처리장(STW)에 수에즈의 ‘ZeeLung’ MABR(Membrane Aerated Biofilm Reactor) 기술을 설치했다.

스퍼널 하수처리장 내 서번 트렌트 워터의 자원 회수 및 혁신 센터에 설치된 ZeeLung 설비는 약 5천800㎥/일의 유압용량을 처리한다. ZeeLung 설비는 기존 스퍼널 하수처리장 활성슬러지 시스템 속 한 개의 레인을 업그레이드하여 처리능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자 적용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5개의 ZeeLung 카세트와 보조 장비의 공급 및 시운전이 포함된다.

실규모 설치는 영국이 최근 개정한 물 부문 자산관리계획(AMP7)의 요구사항에 맞춰, 보다 엄격해진 하·폐수 암모니아 목표를 충족하는 기술의 이점을 입증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순환경제 및 순 탄소배출 제로(0)에 초점을 맞춘 혁신 전략의 일부다. 또한 토목공사를 추가하지 않고 기존 하·폐수처리계획의 생물학적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의 채택을 촉진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ZeeLung 기술은 영양물질 제거 및 시설 용량 확장을 위해 기존 활성 슬러지 플랜트를 개조하는 데 사용된다. ZeeLung은 가스 투과성 매체를 사용하여 매체 표면에 부착 된 생물막에 산소를 전달한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기포를 사용하지 않고 분자 확산을 통해 산소가 전달되므로 산소 전달에 필요한 에너지를 최대 4배까지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랜트는 에너지 발자국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용량을 늘리고 처리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evern-trent-water-selects-suezs-zeelung/) / 2020년 11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