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2에너지캐피탈, 거대 PV 시스템 이용해 물관리

최근 C2에너지캐피탈(C2 Energy Capital LLC)이 ‘부유식 태양광 시스템 프로젝트’를 씨엘앤테레(Ciel & Terre®)로부터 구입했다. C2에너지캐피탈이 구입한 태양광 시스템은 캘리포니아주 윈저(Windsor)에 설치된다.

C2에너지캐피탈은 재생가능 에너지 및 저장 자산 투자 기업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깨끗한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태양광 시스템 설치 계획도 이것의 일부다.

이에 C2에너지캐피탈의 공동 창업자 겸 매니지먼트 파트너 캔디스 미샬로위츠(Candice Michalowicz)는 “첨단 부유식 태양광 시스템 인수는 우리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양하게 발전시킨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스템은 윈저 주 재활용수를 담당 및 저장하는 연못 표면에 설치됐다. 4천959개의 고성능 태양광 모듈 그리드로 이뤄져있으며, 연못 표면의 22%를 차지하고 있다. 시스템은 확장도 쉽게 가능하다. 시스템 아래에 있는 물이 냉각되어 연못 생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표면 증발과 조류 성장을 느리게 돕는다. 또 1.78㎿의 전력에너지를 생산한다. 이 태양광 시스템에는 씨엘앤테르의 특허 기술인 ‘하이드럴리요(Hydrelio®)’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윈저는 25년 전력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윈저는 이번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거기다 물재생 및 관련 운영에 필요한 에너지의 약 90%를 생산하고, 시설물 전기 비용을 그리드 서비스에 비해 30% 절감도 예상하고 있다.

윈저 시장 도미니크 포폴리(Dominic Foppoli)는 “마을은 깨끗한 재생 에너지 발전 윈저의 정수 처리 공장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고 흥분된다. 그것은 도시의 기후 행동 계획 에너지 효율 목표와 일치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우리의 환경을 보호하고, 공중 건강을 향상시키며, 수백만 달러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treatment/press-release/14188273/c2-energy-capital-acquires-largest-floating-pv-system-in-california) / 2020년 12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