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

이천시(시장 엄태준) 상하수도사업소가 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 '2020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에서 공공하수도(총 42개소)에 대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인정받으면서 2년 연속 '공공하수도 우수관리 대행 사업장'으로 평가됐다.

「하수도법」 시행령 제15조의 4에 따라 전국 공공하수도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이관된 하수처리장 관리대행 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하수도 서비스의 질 개선 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로 이루어진다.

금회 평가에서 이천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 ㈜가나엔텍, ㈜환경시설관리는 하수처리 분야 전문 업체 특성에 부합되게 전문기술인력 확보와 자격증 취득률, 전문교육 이수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방류수 수질기준을 모두 준수했으며, 민원사항 발생 시 적극적이며 신속한 처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전반에 대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전년도(2019년 기준)보다 향상된 평가점수는 지속가능한 하수 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