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ABB, 인도 코팔에 디지털 물관리 솔루션 제공

ABB가 L&T 건설 물·배출물 처리업체(L&T Construction Water & Effluent Treatment IC)가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L&T 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인도 카르타나카(Kartanaka) 정부를 위한 것으로, ABB의 엔드투엔드 솔루션(end-to-end solutions)이 코팔의 물사용 추적부터 측정·최적화는 물론, 깨끗한 강물을 마을에 공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ABB의 솔루션에는 635개의 디지털 유량계와 양수장 및 저수지에서의 제어력 향상을 위한 기술이 포함된다.

인도 남서부 지역에 위치한 인구 100만 명 안팎의 코팔 지구는 지속적인 물부족과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마을의 오래된 우물을 사용해, 겨우 물보존을 이어갔다.

이에 코팔은 수도를 원활히 모니터링하고, 누수관리와 물절감, 광범위하게 분산된 물분배 네트워크를 해결할 솔루션이 필요했다. 프로젝트 주 계약자 L&T건설은 코팔 카르타나카 농촌상수도사업부의 허가를 받아, ABB의 ‘어빌리티 심포니 플러스 스카다(Ability™ Symphony® Plus SCADA)’와 ‘아쿠아마스터 4 유량 측정기(AquaMaster 4 flowmeter)’ 솔루션을 사업으로 선정했다. 깨끗한 식수 계획 덕에 코팔 쿠슈타기(Kushtagi)와 옐버가(Yelburga)마을은 ‘ABB의 디지털 물관리 솔루션 혜택’을 누리게 됐다.

ABB의 스카다 솔루션은 일일 유량 소비 패턴을 모니터링 및 분석하여 누출을 파악하고, 정보 중앙 제어실로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이는 누수가 확인되면 신속하게 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물손실 방지를 도운다.

인도 ABB 측정 및 분석 책임자 G 리니바스 라오(G Srinivas Rao)는 “인도가 스마트하며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만큼 물관리는 중요한 과제”라며 “ABB의 디지털 물관리 솔루션이 도시뿐 아니라, 경제에 중요한 농업마을에 어떻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곳은 인도의 농업생산에 크게 기여하는 지역으로서, ABB 인도 본사가 있으며 해당 지역의 파트너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utilities/press-release/14188634/abb-provides-digital-water-management-solutions-to-indias-koppal-district) / 2020년 12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