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상수도사업부, 행정서비스 평가 최우수 선정
2020 민원소통분야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 결과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 주관 ‘2020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가 시 산하 37개 헌장 운영 부서·기관을 대상으로 이행기준, 이행실천, 교육 및 홍보, 역량 분야 등 4개 분야 항목에 대해 평가 후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2020년 상수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하였으며, 고객만족도 결과 환류·이행기준 실천정도·직원교육 및 기관장 관심도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행정서비스헌장 우수실천 사례로는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가정 내 급수관 무료 누수탐사, 노후 수도관 개량공사비 지원 확대, 스마트 음수대 설치 확대, 스마트 검침시스템 구축 등으로 변화하는 상수도 행정환경에 발맞춰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이승대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들의 요구와 행정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고객들이 공감하는 행정서비스 발굴에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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