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pH 측정의 중요성

거의 모든 산업은 생산과정에 사용되는 물과 폐수의 처리를 요구한다. 물 및 폐수의 수질을 측정하는 것은 각 공정의 효율성을 결정하고, 전반적인 수질을 유지하며, 프로세스가 이를 관리하는 엄격한 규제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러한 표준이 유지되도록 보장하기 위한 핵심 지표 중 하나는 pH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수처리 산업과 관련이 있지만, pH 측정은 실제로 광범위한 산업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식품 산업에서, 그것은 제품의 맛과 보존 특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섬유, 펄프, 종이 제조 및 농업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도 pH 측정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pH 척도는 로그 단위이므로 pH 값의 작은 변화는 실제로는 훨씬 큰 변동과 동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H 4의 용액은 pH 5의 용액보다 10배, pH 6의 100배 더 산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작은 표류가 근로자와 최종 고객 모두에게 제품 품질은 물론 공정 효율성 및 안전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산업 공정에서 pH 값을 예의 주시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먹는물과 폐수 처리 방법은 pH 측정이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 pH 저울 하단의 물은 파이프와 수도꼭지를 저하시켜 독성 물질이 급수기로 스며들게 할 수 있다. pH 수치가 너무 높으면 불쾌한 맛이 날 수 있다. 폐수 처리 시 필요한 화학 물질 또는 미생물 반응을 달성하고 공정이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pH 수준을 제어해야 한다.

공정 내에서 pH 수준을 제어하려면 먼저 pH 수준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pH 측정에는 표시기와 같은 간단한 솔루션부터 디지털 센서와 송신기를 포함한 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전기화학 방법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지털 측정 유형에는 두 개의 전극(유리 측정 전극과 기준 전극)이 통합되어 있으며, 이 전극은 측정할 솔루션이 통과합니다. 전극은 두 전극 사이에 전압 차이를 생성하며, 이는 용액의 pH 레벨에 정비례하며 정확한 pH 값을 제공합니다. 현대의 측정 시스템은 연속적인 측정을 제공하는 동시에 필드버스 호환성과 내폭설계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한 추가 기능을 점차적으로 통합할 수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85604/the-importance-of-ph-measurementprint) / 2020년 11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