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디아나폴리스 국제공항의 우수·방빙 인프라 구축

2020년 10월 미국 인디아나폴리스 국제공항에 새로운 우수와 방빙(de-icing) 인프라가 완공됨에 따라 환경적 혜택뿐만 아니라 추가 수용력도 확보했다. PENSERTRON ADMIX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대체하고 우수한 방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선정되었다.

Indianapolis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7마일(1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국제공항인 인디아나폴리스 국제공항(IND)은 항공화물 처리량(2020년) 면에서 미국 공항 중 여섯 번째로 분주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 허브다. 공항의 소유자 및 운영자로서, IAA(Indianapolis Airport Authority)는 공항의 빗물 및 방빙 유체 유출을 관리하기 위해 스토리지 분지, 파이프라인 및 관련 장비로 구성된 인프라 시스템을 유지한다.

웨슬러 엔지니어링(Wessler Engineering)은 방빙 결선 통제와 공항 우수 처리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준비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측면은 항공기 방빙 유체(ADF)에 의해 오염된 빗물 유출을 분리하여 약 2마일 떨어진 기존 방빙 제어 시설로 보내는 동시에 새 항공기 앞치마에서 유출된 모든 유출물에 대한 총 부유물질(TSS)을 제거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시스템의 또 다른 장점은 폐수 처리공장으로 보내지는 오염 유출물의 양을 최소화하는 것이었다.

1억2천만 달러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우수와 방빙 시설의 이전과 증설로 구성되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에는 ADF 유출을 위한 기존 2개의 선분기를 1천만 갤런의 저급 저장 탱크로 교체하고, 새로운 파이프와 펌핑 스테이션을 설치하여 빗물과 방빙 흐름을 새 탱크로 전환하는 과정이 포함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하위 등급의 콘크리트 구조를 담당하는 보웬 엔지니어링(Bowen Engineering)은 지하 우수와 ADF 저장 탱크를 위한 강력한 방수 솔루션이 필요했다. PENSERTRON ADMIX는 더 집중된 용량 비율을 특징으로 하고 중립적으로 설정되었기 때문에(콘크리트 특성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고 혼합 설계에 변경이 필요하지 않음), 원래 지정된 경쟁 제품을 대체하도록 선택되었다.

약 2먼 입방야드의 콘크리트를 실제로 배치하고 마감하는 작업에는 레미콘 공장 4개, 레미콘 트럭 40대, 콘크리트 세면 현장 및 수십 명의 작업자가 참여하는 세심하게 계획된 프로세스가 필요했다. 레미콘 공급업체인 IMI는 오전 3시부터 구체적인 납품을 시작했다. 15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야 끝났다.

건설이 완료된 후, IAA는 미국 환경 보호청으로부터 우수와 방빙 용량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 및 혁신상을 받았다. IND 프로젝트는 수질 개선과 공공 보건 보호 강화를 보여주는 깨끗한 물 상태 회전 기금(CWSRF) 프로그램 내에서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는 또한 인디애나 레미믹스 콘크리트 협회에 의해 '올해의 프로젝트' 2위로 선정되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epa-completes-contaminated-sediment-muskegon-lake-detroit-river-areas-of-concern-0001) / 2020년 12월 29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