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2019년 독성물질 방출 목록 발표
미 동부 연안 독성화학물질 방출량 9% 감소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2019년 독성물질 방출 목록(TRI)을 발표했는데, 이는 EPA와 화학물질을 관리하는 기업들이 오염 방지에서 계속 진전을 보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과 2019년 사이에 TRI 화학물질의 총 방출량이 9% 감소했습니다.

5년 만에 처음으로, 산업 시설과 연방 시설들은 화학물질을 함유한 폐기물 시설의 발생량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자원 감축 활동들이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시설들은 또한 재활용, 처리, 에너지 회수 등 우선적인 관행을 통해 2019년 동안 발생, 관리한 화학물질 함유 폐기물의 89%를 환경에 방출하는 것을 피했다.

2018년 이후 EPA 대서양 중부의 TRI 화학물질의 방출량은 1천140만 파운드 감소했다. 2007년으로 돌아가보면, 전국적으로 19%가 감소한 것에 비해, 그 지역에서 거의 70%(2억7천만 파운드)가 줄었다. 이러한 대규모 감소는 공기 방출 감소에 의해 유발되었지만, 물, 토지 및 부지 밖의 처리 방출도 이 기간 동안 감소했습니다. 2019년의 경우, 대서양 연안 중부 지역의 시설 중 7%가 새로운 자원 감축 활동을 시행한다고 보고하였다. 이 지역의 오염원 감소 보고율은 플라스틱·고무 제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었으며, 시설의 14%가 오염원 감소 활동을 보였다.

코스모 세르비디오(Cosmo Servidio) EPA 지역 관리자는 "TRI 데이터의 분석은 대서양 중부에 위치한 시설들이 유독성 화학물질의 방출을 감소시키는 추세를 계속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데이터는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때 지역사회의 화학 물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대중에게 제공할 수 있는 도구이다"라고 말했다.

2019 TRI 국가 분석은 방출을 포함한 TRI 화학 폐기물 관리 활동을 반영하며, 2019년 달력 연도 중에 발생했으며, 따라서 2020년 초에 미국에서 시작된 COVID-19 공중 보건 비상 사태의 잠재적 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 보고된 정보의 중요한 분석으로 인해, 가장 최근의 TRI 데이터의 요약과 해석은 보고 마감 후 약 6개월 후에 발표된다.

1986년의 「비상 계획 및 지역사회 알권리법」은 EPA의 독성 물질 방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오늘날, 거의 2만2천개의 시설에서 760개 이상의 화학물질을 환경에 방출하거나 또는 독성 물질 방출 재고(TRI) 프로그램에 폐기물로 관리한다고 보고하고 있다. EPA, 주 및 부족은 제조, 광업, 전력 설비 및 상업용 유해 폐기물 관리와 같은 산업 분야의 시설로부터 TRI 데이터를 수신한다. 또한 오염방지법은 시설들이 오염방지 및 TRI 화학물질의 기타 폐기물 관리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지역 데이터 및 분석을 포함한 2019 TRI 국가 분석에 액세스하려면 www.epa.gov/trinationalanalysis을 방문하십시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95710/epa-data-shows-release-of-toxic-chemicals-down-by-9-in-midatlantic-region) / 2021년 1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