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상하수도과 '펜안 하우꽈?' 기동 봉사단 운영
상하수도 24시간 현장 대응 및 어려운 이웃 안부 나누기

제주시에서는 상하수도의 내구연한 경과 등으로 파손 및 누수 등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24시간 '펜안 하우꽈?' 기동봉사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펜안 하우꽈?' 기동 봉사단은 50여 명의 봉사단이 상하수도 24시간 현장 대응 및 어려운 이웃 안부 나누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24시간 현장 대응 기동반은 상하수도 전문요원 12명이 현장 출동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하수도 민원 발생 시 즉시 출동하여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안부 나누기 사업은 검침직원 40여 명이 매월 검침하면서 코로나19로 멀어진 어려운 이웃에 안부 등 안전을 확인하게 된다. 상하수도 직원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저금통 키우기 후원금으로 물품을 전달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복지 등 서비스 연계 및 소규모 상하수도 시설물 무료 정비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펜안 하우꽈?' 기동 봉사단 참여 직원에 대하여는 자원봉사 시간 부여 및 우수 직원 표창 상신 등 노고를 칭찬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펜안 하우꽈?' 기동 봉사단이 상하수도 생활불편을 즉시 해결하고 어려운 이웃 안부 나누기 사업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