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발멧, 해양 수처리 시스템 개발

발멧(Valmet)이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및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을 위해 개발한 새로운 고도 해양 수처리 기술은 국제해양기구(IMO) 지침을 충족한다.

보다 지속가능한 선박 운송을 위한 발멧의 해양 솔루션의 일부인 ‘Valmet’ 해양 수처리 시스템은 서로 다른 선박 레이아웃에 맞출 수 있는 4개의 서로 다른 모듈로 구성된다. 레이아웃 유연성으로 인해 수처리 시스템은 새 선박과 개조 모두에 설치할 수 있다.

수처리 장치는 폐수를 처리하기 위해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매일 해야 하는 장치 세척은 바닷물을 사용한다. 매주 청소하려면 담수와 소량의 화학약품이 필요하다. 화학물질과 담수 소비가 적고 유지보수가 최소화되어 비용과 환경이 모두 절약된다.

‘Valmet’ 해양 수처리 장치는 막 막힘 없이 높은 고형분 함량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폐쇄 루프 순환에서 배출되는 물이 농축되고 총 고형분 함량이 약 10∼15%에 도달하면 농축된 슬러지가 슬러지 탱크로 펌핑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valmet-introduces-marine-water-treatment/) / 2021년 1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