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비테이션, CTI 다단계 캐비테이션 시스템 특허 승인 

캐비테이션 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미국 특허청(USTPO)이 다단계 캐비테이션 시스템에 대한 회사의 특허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캐비테이션 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CTI)는 이미 음료수 및 오염된 공업용수 처리와 관련된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승인된 특허는 전기 공동화 시스템을 갖춘 다단계 공동화 장치와 관련이 있다. 다단계 공동작업과 전기공조장치가 공기부양 장치와 결합돼 액체 속 오염물질이 기포에 부착돼 액체 표면에 떠내려가 슬러지로 쉽게 제거될 수 있다. 처리된 유체는 최종 여과 시스템을 통과한다. 이 특허받은 처리 시스템은 CTI의 이전 특허들 중 일부와 관련이 있는데, 여기에는 '음용수, 에탄올 및 기타 불순물이 함유된 알코올 액체/음료의 정화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이 포함된다. 

세계적인 기술책임자인 로만 고든은 "산업용수 처리는 대량처리가 필요하다. 이 새로운 특허로 우리 엔지니어들은 하루에 최대 3만5천 배럴(5천500㎥)의 물을 처리하는 대량의 원자로(reactor) 시스템을 개발했다.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초기 상업용 물 처리 결과는 성공적이었으며, 우리는 오염된 물과 액체를 처리하는 정유소와 공장들이 새로 특허받은 시스템의 구현을 통해 추가적인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 미국 내 석유·가스 산업이 재개되는 것을 보기 시작했으며, 조만간 상업적인 생산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미국발행 특허 21건, 미국발행 특허 6건, 외국발행 특허 7건, 외국발행 특허 6건으로 구성된 40건의 특허 및 출원 포트폴리오에 새로 추가된 것이다. 

2007년에 설립된 캐비테이션 테크놀로지스는 유동 장치 및 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하는 것은 물론 식용유 정제, 재생연료 생산, 수처리, 알코올 음료 강화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가공 기술을 개발한다. Nano Retro®의 특허 받은 Nano Retro® 시스템과 다양한 기술은 국내외에서 4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 및 출원하고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press-release/14196281/patent-approved-for-ctis-multistage-cavitation-system) / 2021년 1월 2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