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X 필트레이션, 스웨덴 발전소에 나노 여과막 공급

스웨덴 포르스마크 발전소의 식수 및 공정수 현지 생산을 위해 다국적 수처리 시스템 공급업체인 프로미넌트(ProMinent)가 혁신막 솔루션 전문업체인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의 중공섬유 나노분화막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수처리 시스템을 설치했다.

사료용수는 겨울에 온도가 0℃에 가까운 지역의 호수에서 채취한다. 이 공급수는 NX 여과기의 74dNF40 중공섬유 나노필트레이션 모듈로 구성된 간단한 1단계 과정을 거친다. 이 시스템은 호수에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유기물을 제거한다. 결과물 물은 식수와 포스마크 발전소의 공정수에 사용됩니다.

응고제 주입, 용존 공기 부양, 모래 여과 등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새로운 나노 여과 설정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기물, 미세 오염물 및 기타 오염물을 더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처리 시 화학 물질의 사용을 방지하고 프로세스 단계 수를 줄여주므로 시스템의 물리적 설치 공간도 작아진다.

요나스 린드크비스트(Jonas Lindqvist) 프로미넌트 매니저는 "이전에는 NX 필트레이션의 동유럽 생수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협력했으며 이 기술이 포스마크(Forsmark)의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빠르게 이해했다. NX 필트레이션의의 MexPlorer 테스트 유닛을 사용하여, 우리는 포스마크의 응용을 위한 중공 섬유 나노 주입 기술의 잠재력을 빠르게 결정할 수 있었다. 다른 대안들과 비교해 볼 때, 중공섬유 나노침착 기술은 유기물 제거와 관련하여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로버트 제라드(Robert Gerard) NX 필트레이션 상무는 "우리는 포르스마크에 깨끗하고 저렴한 식수와 가공수를 생산하는 간단하고 지속 가능한 공정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중공섬유 나노필터막을 공급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방식에 비해 여과 단계를 줄이고, 전처리 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며, 작동 중 에너지 소비량을 크게 줄였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power-generation/article/14196997/nx-filtration-nx-filtration-supplies-nanofiltration-membranes-to-swedish-power-plant) / 2021년 2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