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2월4일 상수도 업무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의 환경경영을 선포하였다. 이날 안상수 인천시장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14001 인증서를 전달받고 100년의 상수도 역사, 잘 갖추어진 도시 기반 인프라 등 장점을 최대한 살려 인천시가 세계 물 시장으로 뻗어 가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가기목)는 지난 4월부터 상수도분야에 국제적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도입을 추진하여 자체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함은 물론, 법규 및 지침서를 마련, 업무의 표준화 규격화를 진행시키고, 환경경영 마인드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 및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게 된 것이다.

그 동안 상수도사업본부는 2001년에서 2003년까지 남동, 수산정수사업소를 국제규격화 하였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2006년에는 국제표준시스템의 이즈마(ISSMA)대상, 국가품질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상수도사업본부 및 산하사업소 전체가 국제표준화를 완료함으로서 생산성향상은 물론, 환경경영을 선도하는 국제적 수준의 상수도로서 위상을 재정립하고, 명품도시 인천에 걸 맞는 그야말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미래지향적, 지속발전 가능한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하여 명품수돗물을 생산·공급하여 시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