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류 방제로 인정된 발레시토스 수역
발레시토스 환경친화적인 조류관제 기술로 혁신성과 복원력 우수상을 수상

켈리포니아 위생청 협회는 발레시토스 지역에 수복원력 우수상을 수여했다.

발레시토스 지역의 수처리 시스템은 사우스 레이크 저수지에서 두 번째로 이 제도를 시행한 곳으로 이번 상은 친환경적 조류관제 기술로 혁신성과 복원력을 인정한 것이다. 발레시토스지역은 폐수분야 및 녹조 조절을 위해 LG사의 소닉기술을 이용했다.

LG소닉 기술은 태양에너지로 화학물질이 없으며, 수체 종류별로 적응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수질 특성, 조류 종류, 성장단계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발레시토스는 총 부유물질(TSS)의 낮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525만 갤런의 재활용 물을 관개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녹조가 TSS를 늘리고 필터를 막히게 하기 때문에 발레시토스 수처리 과정 중 조류 과잉을 줄이기 위해 처리 방법을 시행했다.

밸리토스 지역의 혁신적인 수처리 시스템은 상하수도 처리 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 정책에 따라, MPC-Buoy 시스템을 설치했다. 

이 기술은 자연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고 녹조를 조절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특정 초음파 주파수를 내보내서 조류 성장을 관리하고 녹조증가를 방지할 수 있다.

MPC-Buoy 기술은 처리된 매립수를 저장하여 나중에 관개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개방 저수지에 설치한다. 초음파는 햇볕이 강하고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지역에서 영양분이 풍부한 간척수, 특히 인에서 녹조를 만나 녹조 발생에 최적의 조건이다.

MPC-Buoy 는 물 윗층에 음속의 장벽을 만들어 해조류가 필수 햇빛과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막는다. 그 결과, 조류는 광합성을 하지 않고, 대신에 물에 독소를 배출하지 않고 가라앉고 분해된다.

발레시토스 지역의 혁신적인 수처리 시스템은 재활용된 물 고객에게 훨씬 더 높은 품질의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출처=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environmental/press-release/14197641/vallecitos-water-district-recognized-for-algae-control)/ 2021년 2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