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BGW, 화이트폭스사 멤브레인 기술 채택

폴란드 에탄올 생산 업체 BGW Sp zoo는 폴란드 Rąbczyn에 있는 연간 1억800만 리터 용량 공장에 화이트폭스 테크놀로지(Whitefox Technologies)의 ‘화이트폭스 아이스(Whitefox ICE) 멤브레인 탈수 시스템’을 설치한다고 지난 2월 17일 밝혔다. 

화이트폭스 시스템은 하루에 최대 40만 리터의 무수 에탄올을 생산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연말에 시작 예정이며 유럽 최초의 대규모 화이트폭스 아이스(Whitefox ICE)  멤브레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 

화이트폭스 아이스(Whitefox ICE)는 고순도 에탄올을 생산하기 위해 물이 풍부한 재활용 흐름을 탈수시키는 멤브레인 기반 기술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이미 미국의 8 개 에탄올 시설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분자체에서 재활용 흐름을 제거하여 에너지 소비, 탄소 배출량 및 운영비용을 개선한다. 

BGW 사장 겸 CEO 바르토즈 워코와이어크(Bartosz Walkowiak)는 “2002년 Rąbczyn에 있는 증류소를 처음 인수한 이래로 최첨단 공장을 만들기 위해 몇 가지 현대화 이니셔티브 프로젝트에 착수했다”면서 “화이트폭스의 멤브레인 솔루션은 폴란드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에탄올을 생산하려는 우리의 전반적인 목표를 향해 더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폭스 테크놀로지의 CEO인 길리안 해리슨(Gillian Harrison)은 “우리는 1년 전에 바르토즈 사장 및 BGW 직원들과 함께 이 솔루션을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BGW가 에탄올 생산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급 솔루션을 개발했다”면서 “이는 주 생산 흐름에서 에탄올을 50%에서 99.9%로 직접 탈수하는 최초의 Whitefox ICE 솔루션이 될 것이며, Whitefox에서 우리는 멤브레인 분리 기술을 사용하여 업계가 유럽의 탄소중립(Net-Zero) 목표를 충족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polish-ethanol-plant-whitefoxs-membrane-tech/) / 2021년 2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