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Pylontech, 증가하는 세계 에너지 저장 수요 충족

세계 선도적인 에너지 저장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 ESS) 솔루션 제공사 중 하나인 Pylon Technologies Co., Ltd.("Pylontech")가 꽉 찬 회사의 일정에도 불구하고 3년 이내에 4GWh까지 확장할 계획을 차근차근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Pylontech는 작년 12월 30일에 스토리지 부문을 전문으로 하는 최초의 상장 기업으로서 상하이 증권거래소 Star Market에서 성공적으로 IPO를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20억 위안(~미화 3억100만 달러) 이상을 유치했다. 이와 같은 성과에 대해, Pylontech CEO Wen Tan은 "전지 생산은 물론 용량 확장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지난 음력 설 연휴에도 며칠밖에 쉬지 않았다"라며 "이는 중국 전통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그러나 자사는 계속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더 많은 자원을 하루빨리 제공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Pylontech는 2013년에 세계 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BESS)의 청사진을 구상했다. 최근 수년간 Pylontech는 버티컬 통합 LFP ESS 솔루션을 바탕으로 꾸준하고도 극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Pylontech 제품의 전체 전압 범위는 12~1천500V, 전체 용량 범위는 500~100MWh 이상에 달한다. Pylontech 제품은 주거용 ESS, 상업 및 산업용 ESS 및 그리드 연결 서비스의 수요를 충족한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세계 에너지 저장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리튬-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에 대한 수요만 해도 대폭 증가하고 있어, 공급이 부족할 지경이라고 한다. 따라서 Pylontech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통신 기지국용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한 세계 시장 수요는 12.1GWh였는데, 이는 2025년에 60GWh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Pylontech 국제 비즈니스 VP Geoffrey Song은 "자사는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파트너와 손을 잡고 발전, 저장 및 사용을 재정의했다"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광범위한 협력은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저렴한 신에너지 구조로 갈 수 있는 유일한 통로"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세계 지도자들이 강조한 탄소 중립 약속을 굳게 믿고 있으며, 이 약속을 이행하는 데 열정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ylontech 소개

Pylontech는 2009년에 전기화학, 전력전자 및 시스템 통합에 관한 전문지식을 통합해 배터리 저장 시스템(BSS) 전문업체로써 설립됐다. Pylontech는 글로벌 시장에서 믿을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ESS 배터리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리튬 배터리 저장 공급업체 중 하나로 부상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