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와덴 바이오메디아 MBBR 파일럿 플랜트 실증

AMP7 과제를 위해 향상된 영양물질 제거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와덴 바이오메디아(Warden Biomedia)의 MBBR(moving bed biofilm reactor) 메디아가 현재 크랜필드대학교(Cranfield University)의 상하수도 처리를 위한 국립 연구 시설에서 테스트되고 있다. 

생물막에서 다양한 미생물 군집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부력 매체(buoyant media)를 사용하는 MBBR 공정은 지자체 및 산업폐수 처리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설치공간이 적으며, 기존 플랜트 또는 그린 필드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쉽게 개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와덴 바이오메디아의 MBBR은 3년간 30만 파운드 규모의 ‘영국의 혁신 지식 전수 파트너십(Innovate UK Knowledge Transfer Partnership)’을 통해 크랜필드 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되었다.

파트너십이 시작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미디어는 실험실 내 개발 단계에서 파일럿 규모의 시험 단계로 이동 중에 있다. 관계자는 “와덴 바이오메디아와 크랜필드대학교에서 개발한 신제품은 기존의 생물학적 공정에 비해 폐수에서 질소(N)와 인(P)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이는 AMP7에서 물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이다”라면서 “비용효율성성과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고 차세대 폐수처리 솔루션을 위한 길을 열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warden-biomedia-mbbr-moves-to-pilot-plant-trials/) / 2021년 2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