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tlas Renewable Energy, 최고의 청정에너지 개발업체로 선정 
 
지난 1월 26일에 Bloomberg NEF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기업 에너지 시장 전망 보고서(Corporate Energy Market Outlook)에서, Atlas Renewable Energy가 2020년에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기업 바이어를 대상으로 재생에너지를 판매한 청정에너지 개발업체 중 1위(전 세계 순위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Atlas Renewable Energy가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민간 오프테이커(offtaker)들과 계약한 규모는 0.5GW가 넘었다. 

이러한 성과에는 Atlas Renewable Energy가 천연자원 다국적 기업인 Anglo-American과 체결한 기념비적인 장기 전력 구매 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 PPA)도 포함된다. Anglo-American은 카사블랑카 프로젝트로부터 자사의 브라질 사업에 필요한 청정에너지를 조달할 예정이다. 카사블랑카 미나스 제라이스(Minas Gerais)에 위치한 Atlas Renewable Energy의 349MW 태양광 발전소는 현재까지 라틴 아메리카에서 체결된 최대의 양자 태양광 PPA다. 

또한, Atlas Renewable Energy는 세계 최대의 석유화학 다국적 기업 중 하나인 Dow Chemical의 브라질 자회사와도 획기적인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에너지는 Atlas Renewable Energy의 Jacaranda 발전소에서 조달된다. 이를 통해 태양의 간헐성 문제를 해소하고, 24시간 에너지를 공급하는 독특한 거래 구조 하에 바이아주에 위치한 Dow 사업장에 청정에너지를 공급할 전망이다. 이는 낮 동안 남은 태양 에너지를 밤에 생산 가능한 다른 청정에너지원과 교대해서 연속적인 에너지 부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 프로젝트 모두 야심 찬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Atlas Renewable Energy의 전략 하에 진행된다. 그 목적은 CO2 배출량을 크게 줄이고, 에너지 매트릭스를 정화하는 것이다. 이는 라틴 아메리카의 천연자원과 화학 부문에서 대규모 에너지 소비자들이 빠르게 채택 및 시행 중인 경향이다. 또한, 두 프로젝트 모두 마찬가지로 선구적이고 야심 찬 사회 공동체 참여 프로그램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도모하는 것이다. 

Atlas Renewable Energy CEO Carlos Barrera는 "자사가 최근 수년간 꾸준하게 달성한 성장률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자사는 그동안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반복적으로 제공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향후 자사는 고객사와 기관의 에너지 비용을 낮추는 한편, 이들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이 부문에서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면서, "민간 부문은 지속가능한 사업을 해야 할 필요성을 더욱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에 따라 청정에너지 조달은 대규모 에너지 소비자에게 필수 요소가 됐다"라며, "자사는 고객이 더욱 깨끗한 에너지원을 빠르게 채택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찾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업의 청정에너지 경향을 추적하는 Bloomberg NEF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라틴 아메리카의 기업 PPA 활동은 총 1.5GW에 달했으며, 그중 1천47MW가 브라질에서 조달됐다고 한다. 브라질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경제 및 청정에너지 시장이다. 브라질 PPA 규모는 2019년보다 거의 두 배 증가했다. 태양광 부문의 계약은 이 성장률에서 거의 80%를 차지하며, 지역적 차원에서 태양 에너지를 향한 강한 경향을 주도했다. 

이와 같은 거래로, 2020년 라틴 아메리카 기업 조달 부문에서는 브라질의 대형 광산 및 화학 기업이 지배적이었다. Bloomberg 보고서에서 세계적인 광산업체 Anglo American이 최대의 기업 오프테이커로 선정됐고, 미국 기반의 다국적 기업 Dow Chemical의 브라질 자회사가 그 뒤를 이었다. 

Atlas Renewable Energy는 최고 관행을 도모하고, 업계 표준을 높이는 한편, 이 중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아메리카 대륙 전역에서 대형 에너지 소비자에게 청정에너지를 계속 공급하고, 청정에너지를 향한 라틴 아메리카의 이행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Atlas Renewable Energy

Atlas Renewable Energy는 신재생 에너지 생산 회사로서 아메리카 전역의 장기 계약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및 운영한다. 회사의 현재 포트폴리오는 개발, 건설 및 운영 단계에 있는 2.2GW 규모의 기계약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4GW 규모의 추가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17년 초에 설립된 Atlas Renewable Energy에는 중남미 태양광 에너지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근무했던 노련한 직원들이 있다. 회사는 대형 프로젝트 개발, 건설 및 운영 분야에서 회사가 적용하고 있는 고도의 표준을 통해 인정받고 있다. 

Atlas Renewable Energy는 에너지 분야 최고의 사모 에퀴티 투자사인 Actis가 설립한 에너지펀드IV에 속한다. Atlas Renewable Energy의 성장은 앞서가는 신흥 시장과 경제권에 그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회사의 입증된 개발, 상용화 및 구조화 노하우를 활용해 청정에너지로의 변혁 가속화를 도모한다. 회사는 프로젝트 전략의 중심에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킴으로써, 더 청정한 미래를 구현하기 위해 연일 노력하고 있다. 

Atlas Renewable Energy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atlasrenewableener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55825-9.shtml) / 2021년 2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