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PFAS 계획 6건 중 3건 완료

미국 회계검사원(GAO)은 최근 환경보호청(EPA)이 EPA의 PFAS 조치계획에 요약된 6가지 규제 관련 조치 중 3가지를 완료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3가지 조치 중 2가지에 대해 EPA가 취한 조치도 시행됐다.

EPA는 2020년 2월에 추가적인 중요하고 새로운 사용 규칙을 제안한 후 EPA 관리자가 최종 규칙에 서명할 때 「2020 회계연도 국방수권법(FY20 NDAA)」에서 정한 2020년 6월 마감일을 준수했다. 무엇보다 최종 규정에 따르면 특정 PFAS를 표면 코팅으로 함유한 물품과 특정 PFAS를 함유한 카펫은 EPA 검토 없이는 더 이상 미국으로 수입할 수 없다.

EPA는 2020년 6월에 172 PFAS를 독성물질 방출 인벤토리에 통합했다. FY20 NDAA는 EPA가 이러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으며, PFAS 화학물질을 재고에 등재하기 위한 데이터를 탐구하기 위해 EPA의 원래 계획된 조치를 확대했다.

마지막으로, EPA는 2020년 3월에 FY20 NDAA에 따라 필요하지 않은 세 번째 규제 관련 조치를 완료했으며, 이 때 기관은 두 개의 PFAS에 대한 예비적 음용수 규제 결정(식수에서 이러한 화학물질을 규제하기 위한 초기 단계)을 제안하였다.

환경보호청(EPA) PFAS(Polyfluoroalkyl Substitution Plan)의 6대 규제관련 조치 현황은 선택된 6개의 규제 관련 조치 중 3개가 진행 중이며, 이러한 조치에 대한 EPA의 진행 상황은 다양하다. 

EPA는 2020년 8월 기준으로 PFAS를 포함하는 전국적인 식수 모니터링 규칙에 대한 규칙 제정을 개발 중에 있으며 EPA 관계자는 EPA가 2021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PA는 포괄적 환경 대응, 보상 및 책임법에 따라 2개의 PFAS를 위험 물질로 지정하기 위한 규제 절차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며, 기관이 책임자에게 청소를 수행하거나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2021년 1월 14일 EPA는 두 개의 PFAS에 대한 기관의 지속적인 평가를 알리기 위한 공개 의견과 데이터를 얻기 위해 유해물질 지정에 대한 사전 규정 고지를 발표했다.

1940년대부터 과학자들은 열에 강하고 얼룩에 강한 화학 물질 PFAS를 개발했다. PFAS는 수십 년 이상 환경에 유지될 수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미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널리 연구된 PFAS 중 두 가지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EPA에 따르면 일부 PFAS에 대한 특정 수준 이상의 지속적인 노출이 건강상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2019년 2월 EPA는 PFAS를 더 잘 이해하고 대중에게 위험을 줄이기 위한 23개의 계획된 조치를 요약한 PFAS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GAO는 EPA 계획에서 규제 관련 조치의 상태를 점검하도록 요청받았다. 본 보고서는 EPA의 PFAS 조치 계획에서 선택한 6가지 규제 관련 조치에 대해 (1) 완료된 조치의 수와 완료를 위해 EPA가 취한 조치의 수, (2) 진행 중인 조치의 수 및 완료를 위한 EPA의 진행 상황을 조사한다. GAO는 먼저 PFAS 조치 계획에서 연방 규제 발행으로 이어질 수 있거나 기존 규정 준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치를 식별했다. 그런 다음 GAO는 EPA 문서를 검토하고 관련 FY20 NDAA 요구사항에 대한 EPA의 대응을 검토함으로써 조치의 상태를 평가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98630/report-epa-has-completed-3-of-6-actions-under-pfas-plan) / 2021년 3월 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