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유역환경청]유해화학물질, '카톡'에서 확인
카카오톡 '화관법 정보톡톡'에서 유해화학물질 허가·신고 등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 바로 확인·해결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이호중)은 국민 누구나 유해화학물질 취급・관리 등「화학물질관리법」의 궁금증을 쉽고, 빠르게 안내하기 위해 '화관법 정보톡톡' 모바일 서비스를 3월 3일부터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화관법 정보톡톡'은 유해화학물질을 취급(제조·사용·판매 등)하는 기업이나 사업자가 유해화학물질 취급업 허가, 관리자 선임 신고 등 다양한 민원신청 절차, 필요서류 등을 제공·안내하는 모바일서비스이다.

모바일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누구든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열고 ‘화관법 정보톡톡’을 찾아 친구로 추가하면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국민 및 민원인은 유해화학물질 관리 및「화학물질관리법」등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경우 전화나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안내를 받아 왔으나, 업무량이 폭주하여 대기시간이 길고, 공휴일 등에는 이용할 수 없어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없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화관법 정보톡톡'을 개설해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 「화학물질관리법」 등에 관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받을 수 있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 보다 전문적이고 복잡한 민원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호중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은 " '화관법 정보톡톡' 개설을 통해 민원인 등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지역주민에게 다가가는 환경행정 실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