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PS 에너지, 더 많은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단계의 보존 및 에너지 효율성 프로그램을 위한 글로벌 제안청서(RFP) 발행

미국 최대 규모 공영 통합 전기 및 천연가스 회사인 CPS 에너지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미래 에너지 절약 계획(Save for Tomorrow Energy Plan, 이하 STEP)의 다음 단계 개발을 위해 보존 및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에 대한 제안요청서(이하 RFP)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FlexSTEPSM RFP는 글로벌 봉사 활동을 통해 더 많은 Tried & True 프로그램들과 New & Innovative 솔루션들을 결합하고자 한다. CPS 에너지의 사업 접근 방식은 지역 중심으로 행동하면서 생각은 글로벌하게 하는 것으로, 이러한 접근 방식은 CPS 에너지의신뢰도(Reliability)를 더욱 강화시켜줄 FlexSTEP RFP계획과 일관성을 유지할 것이다.

2월에 있었던 텍사스의 기록적인 겨울 폭풍의 심각한 영향은 연중 에너지 보존과 우리 지역 사회의 에너지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에너지 효율성 프로그램 간의 연관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물질적 에너지 수요 절감을 달성했고, 이는 전기 시스템 안정화 조치와 결합될 때 이번 폭풍 기간 동안 주 전체의 전력망 손실의 가능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미래 지향적인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추가로 더 만드는 것이 FlexSTEP RFP의 목표이며, CPS 에너지는 고객이 에너지 사용 방식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들을 개선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저희 지역 사회는 텍사스 여름의 무더위 속에서 에너지를 보존하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고, 최근의 겨울 폭풍은 모든 유형의 극한 날씨에서 에너지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존하는 노력이 소중하고 필수적이며 더이상 단지 여름에만 하는 활동으로 생각할 수만은 없기 때문에 고객이 모든 계절에 에너지 사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해야 합니다,"라고 CPS 에너지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폴라 골드-윌리엄스(Paula Gold-Williams)는 말했다. 

"당사는 당사의 접근 방식에 대한 열정과 신중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FlexSTEP RFP에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아이디어와 제품을 찾고자 하는 의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앞선 솔루션을 찾기 위해 전 세계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가 에너지 사용을 조절할 수 있고 우리 커뮤니티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을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성공적이고 경제적인 에너지 효율 솔루션의 향후 10년을 저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골드-윌리엄스는 덧붙였다.

CPS 에너지의FlexSTEP 계획은 미래 지향적인 장기 보존 및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이다. RFP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Tried & True 프로그램들과 Innovative & New 솔루션들. CPS 에너지의 Tried & True 프로그램들은 공과금을 낮추고 에너지 수요를 줄임으로써STEP 전반에 걸쳐 고객들 사이에 그 인기가 입증되었다. 예를 들면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리베이트, 가정 에너지 평가 그리고 까사 베르데(Casa Verde) 내후성 프로그램과 같은 주거 프로그램이 있다. 상업 프로그램의 예로는 학교들과 승인된 에너지 절약 조치를 채택한 소규모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외에 리베이트도 있다.

RFP의 Innovative & New 부분은 고객의 행동 변화를 통해 고객들이 전기와 돈을 절약하고, 신기술을 채택하여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주식 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장벽을 제거하여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가 서비스를 모색한다. RFP의 두 부분 모두 고객의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CPS 에너지의 탄소발자국을 줄인다.

FlexSTEP 계획은 에너지 수요를 관리하고 지역 사회에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생산되어야 하는 전력량을 줄이는 것을 다룬다. CPS 에너지의 다양한 발전 포트폴리오에서 "5번째 연료"로 여겨지는 STEP 은2020년까지 771메가와트(MW)의 수요를 절약한다는 목표를 가지고2009년에 시작되었다. STEP 은 고객이 에너지 효율성, 내후성, 수요 대응 및 지붕형 태양광 도입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에너지 절약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목표는 2019년에 달성되었다.  2020년, CPS 에너지 이사회와 샌안토니오 시의회는 75MW의 추가 절약을 목표로 하는 인기 높은STEP 프로그램의 브릿지로 1년 연장을 승인했다. 2021년, 시의회는 CPS 에너지가 COVID-19 전염병의 영향을 받은 프로그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STEP 브릿지 연장을 승인했다.

■ STEP 프로그램 요점과 성과
•초기 목표: 2020년까지 발전소 한 개와 비슷한 수준인 최대 771MW 절약.
•에너지 절약 성과: 845 MW 누적 수요 감소의 에너지 절약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하였다.
•타임라인 성과: 목표는 기존 계획보다 1년 앞당긴 2019년 8월 초에 달성되었다.
•예산 성과: STEP 프로그램은 원래 예산 8억4천 9백만 달러보다 1억2천억 달러가 적은 예산으로 목표에 도달했다.
•지역 경제 성과: 연간 약 6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누적 경제적 영향은 50억 달러이다.
•환경 성과: 3백3십만 톤의 CO2 배출량이 감소되었다.
•이연자산 성과: CPS 에너지는 지난 10년 동안 새로운 발전소 건설을 연기해왔다.
•가시적 결과 예시: 2019 회계 연도의 STEP 프로그램으로 절약한 에너지만으로도 104,000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충분했다.

2017년에 도입된 CPS 에너지의 혁신적인Flexible PathSM전략의 구성 요소로서 <299><296FlexSTEP 과 진행 중인FlexPOWER BundleSM계획은 샌안토니오의 증가하는 에너지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작동한다. FlexSTEP 프로그램은 에너지 수요 측면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고FlexPOWER Bundle 계획은 에너지 공급 측면 또는 발전의 관리를 개선할 것이다.

CPS 에너지의 FlexPOWER Bundle계획에 대한 최근 글로벌 RFP는 새로운 에너지 발전 솔루션을 찾고 있으며 2021년 여름에 이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FlexPOWER Bundle RF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psenergy.com/flexrf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exSTEP RF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cpsenergy.com/flexsteprf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계획 모두 청정 에너지 미래로 전환하기 위한 CPS 에너지의 Flexible Path전략에 중요한 이정표이다. CPS 에너지의 사업 결정은 신뢰도, 고객 감당 가능 비용, 환경적 책임, 보안, 안전 그리고회복성의기본 원칙들과 미국에서 가장 잘 관리되고 가장 재정적으로 책임감 있는 공익 사업체 중 하나가 되겠다는 노력을 기반으로 한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56222-9.shtml) / 2021년 3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