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SWCC, 담수화 에너지 최저 소비 기네스 달성

사우디아라비아 담수청(Saline Water Conversion Corporation, 이하 SWCC)최근 물 담수화 에너지 소비량을 당 2.271kWh/㎥로 줄이는 데 있어 세계 기록을 세운 기네스북에 의해 인정받았다. SWCC는 담수화 산업에서 전력 사용과 생산수 비용을 낮추는 혁신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이러한 이정표를 달성하였다.

기네스북은 이 수치를 2021년 3월에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시설에 사용된 기술은 역삼투(RO)이며, 새로운 발전소에는 에너지 회수 기법에 의해 구동되고 고효율 펌프 에너지 회수 장치(ERD)가 장착된 해수 흡입 시스템이다.

압둘라 이브라힘 압둘카림(Abdula Ibrahim Al-Abdulkareem) SWCC 이사는 "우리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이 획기적인 업적이 자랑스럽다. SWCC는 비전 2030에 맞춰 현재와 미래의 개발 프로젝트에서 지역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담수화 산업을 완전히 현지화하기 위해 기존의 역량과 전문성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명주기 전체를 대상으로 했다"라고 말했다.

SWCC는 설계 혁신을 확대하고 고효율, 저에너지, 보다 유연한 담수화 공장을 공급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및 연구 전문지식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최근의 노력으로 제3종 운영·환경 라이센스와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였다.

그들은 담수화된 물을 생산하고 운송하는 비용을 줄이면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여러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실행했다.

SWCC는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생산 시스템의 가스 배출량을 총 목표 감소량의 22%까지 대폭 줄였다.

SWCC는 영국의 비전 2030 목표에 맞춰 운영에서 가장 높은 국제표준을 적용하면서 홍해와 아라비아만 연안의 생산시스템을 구축·발사·확대한 뒤 최근 3년간 담수화 물 생산을 64% 늘렸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press-release/14200711/saudi-corporation-achieves-world-record-for-lowest-water-desalination-energy-consumption) / 2021년 4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