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F 파이핑 유량계, 앱 통해 유량계 문제해결 용이

액체와 가스의 측정 및 제어 전문가인 SAI(Superior Analytics Instruments)는 서부 텍사스 주의 슬러지를 탈수하기 위한 모래 광산 폴리머 공급 라인에 GF 파이핑 시스템(GF Piping Systems)의 2580 FlowtraMag® 자기 유량계를 선정, 설치했다. 완전 자기 유량계는 고형분 1톤당 다양한 중합체의 효과를 정량화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설치 이전에 SAI 오너인 존 클리블랜드(Jon Cleveland)는 GF 제품을 다른 여러 설치에서 사용했다. 설정 도중 유량계측에서 불규칙한 유량이 관찰되었다. GF 배압 밸브를 설치하면서 이러한 불규칙한 흐름이 제거되고 보다 정밀한 투약에 도달했다. 이러한 변화는 쉽게 발견할 수 있었고, 앱에서 관찰된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여 역압 조정이 최적화되었다.

클리블랜드는 "2580이 물을 빼는 용도로 채택된 주요 이유는 좁은 공간에 장착하기 위한 소형 크기 때문"이라면서 "단순한 설치와 설치, 가격대, 앱 사용이 놀라울 정도로 쉬운 점도 이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GF Configuration Tool 블루투스 앱을 사용하면 시스템에 필요한 파라미터로 2580을 구성하고 보정할 수 있다. 평균화, 저유량 차단 또는 4~20mA 출력 범위 조정을 위한 파라미터를 사용자 정의한 후 Android 또는 iOS 기기에서 2580의 성능 설정을 모니터링하고 조정할 수 있다. 

클리블랜드는 "앱이 중요한 것은 유량계와 계측에 익숙하지 않지만 우연히 현장에 있었던 기술자를 이용해 설치와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게 해줬다"고 설명했다. 수년 동안 수많은 자기 유량계를 판매해 설치한 결과, 설치와 커미션이 다른 것보다 훨씬 쉬운 것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앱을 사용하여 클리블랜드는 현장 서비스 기술자 그룹에 유량계의 성공적인 설치, 커미셔닝 및 확인을 지시할 수 있었다. 이것은 모래 광산에게 측정된 흐름에 대한 신뢰를 주었다. 앱이 휴대전화에 로드되면 문제 해결 및 진단도 수행할 수 있다. 

클리블랜드는 "1개의 유량계에 있어서, 그 앱은 필수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면서 "펌프가 고장 났지만 유량계로 교정을 하기 전에는 이를 증명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클리블랜드는 "설치를 한 기술자들은 3상 펌프, DC 드라이브, 유난히 큰 기계 등 전문 분야에 숙련되어 있지만, 보통은 계측기를 다루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전화기를 사용하여 설치와 교정을 할 수 있었다. 그 중 어느 것도 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이 앱은 시스템 통합업체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시스템을 커미셔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02817/gf-piping-systems-gf-pipings-app-makes-installation-and-troubleshooting-easy-for-polymer-feed-line-in-dewatering-sludge-application) / 2021년 5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