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소식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인재양성·기업홍보 박차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입주기업협의회와 5월 27일 업무협약 체결
물산업 진흥 인재양성·우수 물기업 유치 위해 협력 강화키로


▲ 왼쪽부터 고광휴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 김학윤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장, 최인종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장.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고광휴)은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대시민 홍보를 위해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김학윤), 입주기업협의회(회장 최인종)와 5월 27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업 수요 맞춤형 환경인재 양성, 환경현안 개선 및 기술개발 등 환경 분야와 관련된 연구사업 공동 기획·수행, 우수 물기업 유치 및 대시민 환경교육과 홍보 등이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환경 분야에 대한 폭넓은 역량을 공유하며 국내 물기술 개발 및 기업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 입주기업과 환경현안 개선 및 산·학·연 협력기술개발사업을 협력 추진하고,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대시민 환경교육과 홍보의 시너지를 형성해 민·관협력 기반을 공고히 마련할 계획이다.

고광휴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물산업분야의 인재양성과 대시민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원할 것이다”라면서, “초기 활성화 지원을 통해 물기업 유치 및 고용창출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윤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장은 “환경 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의 상생협력이 시민이 염원하는 물환경 개선, 지역경제 발전, 고용창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라면서 “대시민 홍보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워터저널』 2021년 6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