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알파 라발 퓨어밸러스트, DNV 설계 승인 획득

DNV는 알파 라발(Alfa Laval)의 ‘퓨어밸러스트(PureBallast) 3 Ex 데크하우스 솔루션(deckhouse solutions)’에 대한 형식 승인 설계 인증서를 발행했다. 이는 노출 갑판에 밸러스트 수처리 시스템 설치를 위한 최초의 설계 승인이다. 

대부분의 현대식 탱커에서는 밸러스트 수처리 시스템을 데크 장착 인클로저에 배치해야 한다. 시스템 형식 승인은 밸러스트 수처리 시스템 자체에 적용되지만 인클로저와 그 내부 설치는 모두 선급 협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DNV 형식 승인 설계 인증서는 ‘PureBallast 3 Ex 데크하우스’ 배송 시 사전에 이 승인을 받게 됨을 의미한다. 

알파 라발은 ‘PureBallast 3 Ex ’를 데크에 설치하기 위한 표준화된 특수 목적 솔루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DNV는 솔루션이 기존 클래스 정의를 벗어나기 때문에 승인에 다른 접근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보강, 단열, 환기를 포함하는 설계 승인을 획득했다. 

‘PureBallast 3 Ex 데크하우스’ 솔루션에 대한 이번 설계 승인은 최종 선상 승인을 위해 갑판에 인클로저를 장착하고 선박과의 상호 연결만 DNV에서 평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alfa-laval-pureballast-gains-dnv-design-approval/)  / 2021년 6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