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워터라이즈·듀폰, 지속가능한 해저담수화 협력

듀폰 워터 솔루션(DuPont Water Solutions)은 노르웨이 기술 회사 워터라이즈(Waterise)의 해저 담수화 플랜트에 해수 역삼투막을 제공해 보다 지속가능한 담수화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워터라이즈의 해저 담수화 기술은 심해에서 발견되는 자연 정수압을 사용해 역삼투압을 실행하므로 기존 RO 담수화의 에너지 요구량을 40%까지 줄인다. 또한 지상의 플랜트보다 부지면적이 80% 적어 공간이 제한된 지역사회에 실행 가능한 옵션을 제시한다. 

환경적 관점에서 해저 담수화는 또한, 전처리 화학물질이 필요치 않고 농축된 염수가 연안 해역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는다는 장점도 있다. 

워터라이즈는 현재 데모 장비를 사용해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 장비는 기술 개념을 시연하고 해저 최대 400m 깊이에서 물(특정 염도 및 온도)을 담수화하기 위해 고객의 현장으로 운반이 가능하다. 

워터라이즈는 핌텍(FilmTec) 해수 멤브레인을 사용해 테스트하는 동안 듀폰과 긴밀히 협력해 260µS/cm(130ppm TDS에 해당)의 전도도 판독 값으로 매우 높은 품질의 투과 수를 달성했다.

듀폰과 워터라이즈는 해저 담수화 작업을 진전시키기 위해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공동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desalination/news/waterise-dupont-collaborate-on-subsea-desalination/) / 2021년 6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