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웨이게이트, 산업용 보일러 검사 로봇 서비스 출시
산업용 보일러를 위한 로봇 검사, 청소 서비스 신규 도입

산업검사 비파괴시험(NDT)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웨이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산업용 보일러를 점검하고 청소하는 로봇공학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RIC(Boiler Robot Inspection and Cleaning)라고 불리는 이 서비스는 검사원의 물리적 위험을 없애고, 이 분야의 기존 검사 기술보다 더 정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화학 산업, 제지, 에너지 등 분야 고객의 검사 비용을 절감한다.

산업용 보일러의 워터젯 청소뿐만 아니라 육안 및 초음파 검사를 완료하기 위해 사람이 들어갈 필요가 없는 경우, BRIC는 사람에 대한 모든 위험을 완화시킨다.

또한 BRIC는 기존 검사보다 95% 더 많은 고품질 데이터를 수집한다. 세 개의 개별 초음파 센서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벽 두께 데이터를 제공한다. 그리고 이 회사의 독점적인 3D LOC 기술은 디지털 트윈 보일러를 만든다. 또한 수집된 모든 데이터에 태그를 지정하여 고객이 보일러 수명을 예측하고 설비 내 구성 요소의 위험을 균형 있게 조정할 수 있다.

에케하르트 츠비커(Ekkehard Zwicker) 웨이게이트 테크놀로지스의 제품 라인 리더는 "우리는 산업 검사 솔루션의 선두 공급업체로서 수십 년 동안 화학, 에너지 및 제지 분야의 자산 관리자와 긴밀하게 협력해왔으며 이러한 위험한 작업 환경에서 물리적 위험을 줄이는 것이 항상 우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업은 비용과 다운타임을 제한해야 하는 증가하는 압력에 직면해 있다. BRIC를 통해 이러한 두 가지 요소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05361/waygate-technologies-company-introduces-new-robotic-inspection-cleaning-service-for-industrial-boilers) / 2021년 1월 1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