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츠루미 펌프, 일리노이 주 연못 물순환 체계 회복

일리노이의 산림 보호 구역 내 위치한 마버리 겔빈 보내티컬 식물원에 있는 연못은 1974년 조성된 이후 시설 노후화와 각종 침전물로 인해 하루 약 4인치의 물손실을 빚고 있다.

식물원은 연못 취입구에 Tsurumi B 시리즈 수중 펌프를 배치해 분당 500갤런의 물을 연못 반대 쪽 가장자리로 흐를 수 있도록 펌프를 설치했다. Tsurumi B 펌프는 생물학적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작업 부하는 줄이고 수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호수 내 설치된 필터는 캐나다 수처리 업체 아쿠아스케이프(Aquascape)의 ‘182 AquaBlox’ 물저장 모듈 및 ‘Snorkle® Vault’ 등을 결합해 시간당 약 1만5천 갤런의 물을 순환시켜 건강한 수중환경을 조성한다.

츠루미 펌프의 흐름유발장치 설치를 통해 물 표면층에 파동을 일으켜 녹조 같은 조류의 증식을 억제하고, 연못의 용존산소 증가와 물 강제순환으로 연못의 자정능력을 향상시켜 약 10만 갤런의 물이 순환된다.

Tsurumi B 펌프 시리즈는 1hp 미만 소형 펌프부터 가장 큰 20hp까지 상수도부터 하수처리장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군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제품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technologies/pumps/press-release/14205559/tsurumi-pumps-employed-at-illinois-botanical-gardens) / 2021년 6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