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스트&설리번, '고분자막' 시장 연구보고서 발간
물부족이 고분자막 시장 활성화시켜 … 막 수요 급증

프로스트&설리번(Frost & Sullivan)이 최근 전 세계 고분자막(polymeric membrane) 시장을 분석한 결과, 순환 경제를 달성하려는 추진력과 물 부족에 대한 우려가 산업 및 도시 이해당사자들에게 물과 폐수 처리를 위한 막 기반 시스템을 채택하도록 장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전 부문에 걸쳐 수처리막, 폐수처리막, 의료막 및 산업막과 같은 막 수요가 급증했다. 이에 따라 2020년 67억6천만 달러였던 세계 고분자 시장은 2027년에는 90억1천만 달러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아디타 크리쉬난(Adita Krishnan) 프로스트&설리번 화학·재료·식품 연구 분석가는 "향후 10년 동안 새로운 담수화 시설과 도시 폐수 처리 시설에 대한 글로벌 계획은 막 제조업자들에게 수익성이 높은 성장 전망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시아 태평양(APAC)과 중동, 아프리카, 남아시아(MESA)의 규제 변화와 폐수 배출 및 물 재활용에 관한 향후 5년 동안 이들 지역의 엄격한 시행은 멤브레인 제조업체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크리쉬난은 "식음료와 제약 분야의 무화학 용수처리에 대한 수요 증가가 정수막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또한, APAC와 MEASA의 증가하는 세계 인구와 증가하는 도시화에 대처하기 위해 입원율이 상승함에 따라 IV와 수혈 의료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보고서는 고분자 시장 성장 전망을 활용하기 위해 업계 참여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용수 재이용 증가를 위해 용수 및 폐수 처리의 디지털화에 투자해야 한다. 멤브레인 제조업체는 멤브레인 자동화의 용이성을 촉진하여 채택을 촉진해야 한다. 이는 산업 공정 채택을 위한 간접적인 원동력이다.

녹색 수소 성 장막(green hydrogen growth membranes)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온 교환 막을 투자해야 한다. 제조업체들은 녹색 수소 생산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양성자 교환 막과 음이온 교환 막 개발에 투자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것이다.

물 부족과 순환 경제 수요 글로벌 중합체 막 시장은 프로스트&설리번 리더십 위원회를 통해 제공되는 프로스트&설리반의 화학 물질 및 식품 연구 및 분석에 최근 추가된 시장으로서, 조직이 예측 불가능한 성장에 성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회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frost.ly/5wl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05714/frost-sullivan-water-scarcity-will-stimulate-the-polymeric-membranes-market-study-finds) / 2021년 6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