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나이티드 유틸리티, AI 기반 스마트 모니터링 시험

자산 성능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AI)기반 산업 분석 제공 업체 Samotics는 영국 최대 상하수도 회사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 유틸리티(United Utilities)의 물관리 이니셔티브를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시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 유틸리티에 선정된 혁신 기술은 Samotics의 ‘SAM4’로 펌프 효율성과 신뢰성을 최적화하는 일련의 기능을 통해 전기 모터의 전류 및 전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SAM4은 ESA (Electrical Signature Analysis)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전류/전압 스펙트럼 분석을 통해 기계적·전기적 결함을 구분하고 역률 효율 등의 전력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실시간 펌프 성능 곡선을 포함해 에너지 및 성능 지표 모음을 제공한다.
 
유나이티드 유틸리티는 Samotics의 기술을 바탕으로 장비가 최적 수준 이하로 작동하는 시기를 신속하게 식별해 수리 및 교체 일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계획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마모를 방지 할 수 있다.

재스퍼 후게위겐(Jasper Hoogeweegen) Samotics CEO는 “탄력적이고 친환경적 수자원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비용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펌프는 물관리와 같은 주요 산업에 유지관리 문제를 일으키는 만큼 SAM4를 사용해 더 많은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효율적 가동상대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한 유지관리 및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물관리 이니셔티브는 유나이티드 유틸리티의 ‘CEO Challenge’로 경영학 전공의 졸업생과 함께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smart-water-utility/press-release/14205892/united-utilities-trials-samotics-aibased-smart-monitoring) / 2021년 6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